NoiseAware Blog

롯데 kbo

【네옴시티】드라마 카지노 조연|롯데 kbo

NO.1: 네옴시티

NO.2: 네옴시티 근황

NO.3: 네옴시티 조감도

NO.4: 네옴시티 위치

NO.5: 네옴시티 뜻

NO.6: 네옴시티 더 라인

NO.7: 네옴시티 문제점

NO.8: 네옴시티 관련주

NO.9: 네옴시티 진행상황

NO.10: 네옴시티 홈페이지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우주기업 스페이스X가 달·화성 탐사를 목표로 개발한 대형 우주선 '스타십(Starship)'이 네 번째 지구궤도 시험비행을 위해 발사됐습니다.

스페이스X는 현지 시간 6일 오전 7시 50분 미 텍사스주 남부 보카 치카 해변의 우주발사시설 '스타베이스'에서 스타십을 발사했습니다.

스타십은 발사된 지 3분 후 전체 2단 발사체의 아래 부분인 '슈퍼헤비' 로켓이 상단 우주선 스타십에서 순조롭게 분리됐습니다.

'슈퍼 헤비'는 이후 멕시코만에서 연착륙해 발사 후 약 8분 만에 비행 테스트의 주요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스타십 우주선은 시속 2만6천225㎞ 안팎으로 고도 210㎞ 정도에서 예정된 지구 궤도를 비행한 뒤 발사 40분가량 지난 시점부터 고도를 낮췄습니다.

스타십의 시험비행은 우주비행사가 탑승하거나 화물이 적재되지 않은 무인 비행입니다.

앞서 스페이스X는 지난해 4월과 11월,지난 3월 등 세 차례에 걸쳐 스타십의 지구궤도 시험비행을 시도했으나,네옴시티모두 실패로 끝난 바 있습니다.

지난 3월의 세 번째 시험비행에서 스타십은 48분여간 비행하며 예정된 궤도에 도달하는 데는 성공했지만,대기권에 재진입해 하강하는 과정에서 교신이 완전히 끊겨 공중에서 분해된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스타십은 지난해 4월과 11월의 첫 번째,네옴시티두 번째 시험비행에서도 지구궤도 시험비행을 시도했으나,네옴시티각각 약 4분,네옴시티8분 만에 실패로 끝난 바 있습니다.

이번에도 애초 오전 7시 20분 발사 예정이었으나 '지상 문제(ground-side issue)'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비상대응팀이 투입돼 발사가 30여 분 지연됐습니다.

스페이스X는 이날 홈페이지에 "네 번째 비행 테스트에서는 궤도 도달 이후 스타십과 슈퍼헤비의 귀환과 재사용 능력을 입증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며 "주된 목표는 슈퍼헤비 부스터가 멕시코만 수면에 순조롭게 도달하도록 하고,네옴시티스타십의 제어된 대기권 진입을 달성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X 최고경영자는 자신의 소셜미디어 엑스에 "이 임무의 주요 목표는 지구 재진입 중에 대기권 깊숙이 들어가 극도의 열(max heating)을 경험하는 것"이라고 썼습니다.

머스크는 화성을 개척해 인류가 이주할 수 있게 한다는 목표로 스타십을 개발해 왔습니다.

이 우주선은 미 항공우주국,NASA가 반세기 만에 인류를 달에 보내려고 추진하는 '아르테미스' 프로젝트 3단계 임무에도 사용될 예정입니다.

스타십은 길이 50m,직경 9m로 내부에 150t까지 적재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네옴시티이 우주선을 쏘아 올리는 길이 71m의 역대 최대 로켓 슈퍼헤비와 합체하면 발사체의 총길이는 121m에 달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네옴시티 더 라인

:지하철 1·7호선, GTX교통이면 교통, 인프라면 인프라.

네옴시티,그 의미는 이사회가 회사의 중요한 의사결정들을 도맡아서 하게 될 텐데 그때마다 민희진 대표가 주장하는 것들은 받아들여지기 힘든 그런 상황이 될 수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