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리즈 유나이티드 대 플리머스 아가일 fc 순위
NO.2: 리즈 유나이티드 대 플리머스 아가일 fc 타임라인
NO.3: 리즈 유나이티드 대 플리머스
NO.4: 리즈 유나이티드 대 플리머스 아가일 fc
NO.5: 리즈 유나이티드 대 플리머스 아가일 fc 통계
NO.6: 리즈 유나이티드 대 플리머스 아가일 fc 라인업
NO.7: 리즈 유나이티드 대 플리머스 아가일 fc 경기
NO.8: 리즈 유나이티드 대 플리머스 아가일 fc 선수 평가
자율주행 산업육성·대중교통 운행 및 상용화·데이터 공유 등
이날 협약식에는 장영근 안양시 부시장,리즈 유나이티드 대 플리머스한지형 a2z 대표와 임직원,안양시 관계부서 담당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28일 안양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으로 안양시와 a2z는 자율주행 산업육성을 위한 연구개발 및 기술 실증,자율주행 대중교통 운영 및 상용화 확산,자율주행자동차 시범운행지구 운영 및 관련 데이터 공유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2019년 자율주행차 운행 선도도시 준비를 시작해 2020년 '경기 First 정책공모'를 통해 자율주행 시범사업을 시작했고,지난 4월부터 안양시 자율주행버스 '주야로'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시범운행하고 있다.
시의 자율주행 시범사업은 국토교통부가 2027년 완전자율주행을 상용화하기 위한 '모빌리티 혁신 로드맵'에 가장 부합하는 자율주행 대중교통 서비스 우수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a2z는 인지,판단,제어 등 자율주행 전체 프로세스의 자체 기술을 확보하고 차량 양산에 이르기까지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자율주행 선도기업이다.특히,안양시에 연구소를 두고 있다.
2023년 3월 글로벌 자율주행 기술 순위 13위를 기록했고 2024년 3월 자율주행 누적 실증거리 40만km 이상을 달성했으며,리즈 유나이티드 대 플리머스시범운행 중인 안양시 자율주행버스 주야로를 제작한 기업이다.
장영근 안양시 부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양시가 자율주행 기반 미래교통의 선도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안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