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코리아테니스게임
10일부터 '주니어닥터' 참가자 모집
과학자들과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 [파이낸셜뉴스] 전국 청소년들이 여름방학기간 동안 학교 교과과정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과학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대덕연구개발특구 내 정부출연연구기관과 대학,공공기관 등의 실제 연구현장에서 과학기술 실험·실습,실험실 탐방,코리아테니스게임강연,코리아테니스게임과학진로 멘토링 등을 과학자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기회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은 25일 개막하는 '제17회 주니어닥터' 참가자를 10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대전광역시의 후원으로 진행하는 제17회 주니어닥터는 8월 30일까지 6주간 운영하며,KBSI를 포함한 대덕특구 내 33개 기관이 참여해 160여 개 주제로 총 300회 이상 과학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또한,코리아테니스게임KBSI 지역센터를 중심으로 대전을 제외한 전국 5개 지역(서울,부산,대구,코리아테니스게임광주,오창)에서 프로그램이 운영돼 전국적으로 참가가 가능하다.
KBSI 측은 "특히,올해는 '영어로 배우는 과학체험 교실',오창 방사광가속기를 주제로 한 다양한 과학탐구 프로그램을 운영해 더욱 알차고 새로운 모습으로 청소년들을 찾는다"고 설명했다.
주니어닥터 프로그램 중 5~9개 참여하는 참가자에게는 '주니어닥터 인증서'를,코리아테니스게임10개 이상 참가자에게는 '슈퍼주니어닥터 인증서'를 수여하고,코리아테니스게임주니어닥터 우수감상문을 선정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대전광역시장상,대전광역시교육감상 등을 시상을 통해 수여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10일 10시부터 16일 17시까지 주니어닥터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해 18일 14시에 주니어닥터 누리집에 안내될 예정이다.
#여름방학 #KBSI #과학체험 #기초과학지원연구원 #주니어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