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목 찌릿한 통증
NO.2: 목 찌릿함
NO.3: 목 돌릴 때 찌릿
NO.4: 목 혈관 찌릿
NO.5: 목 뚜둑 찌릿
NO.6: 목 뒤쪽 찌릿
NO.7: 왼쪽 목 찌릿
NO.8: 오른쪽 목 찌릿
NO.9: 갑자기 목 찌릿
NO.10: 어깨 목 찌릿
경기도가 화성 공장화재에 따른 후속 조치로 이달 27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48개 리튬 취급 사업장에 대한 전수조사에 나선다.이번 전수조사는 환경부가 대형 전지제조업체 위주로 점검을 한 데 따른 조치다.
경기도는 기후환경에너지국과 소방본부,목 찌릿특별사법경찰단 등 7인 1조 총 6팀으로 점검반을 꾸려 도내 48개 리튬 취급 사업장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 점검 사항은 ▲유해화학물질 취급·보관·저장 기준 위반 여부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안전진단 실시 여부 ▲관리자 선임 여부 ▲건축물 안전도 ▲소방시설 및 위험도 관리 적정성 등이다.
경기도는 법적 기준은 지켰지만,목 찌릿위험성이 있는지를 적극 발굴해 화재나 환경오염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조치할 계획이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이날 오전 긴급대책회의를 갖고 "도민 안전을 위해 선제적으로 움직여야 한다"면서 "리튬 외에 다른 유해화학물질,위험물 등을 취급하는 업종에 대해서는 관리 권한이 정부에 있다고 하더라도 나서서 위험 요인을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기업 운영 상황을 고려해 점검,목 찌릿행정지도 등의 방식 말고,컨설팅 방식으로 안전 분야를 지원하도록 하자"면서 "컨설팅을 거부하는 사업장 등에 대해서는 명단을 공개하는 등 안전한 근로환경을 만들기 위한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동연 지사는 제도개선 방안 마련과 관련해서도 "현재 소관 법령 등에 따라 지방에 점검과 관리 권한이 없는 불합리한 상황이다.지방으로 권한을 이양하는 내용의 관련 법령 개정을 건의해야 한다"면서 소방재난본부와 안전관리실 등에 관련 준비를 하도록 지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유가족들에 대한 경제적 지원 방안도 논의됐다.
김동연 지사는 "유가족들에게는 지금 당장 경제적 지원이 절실할 것"이라며 "보험관계,보상금 등의 상황을 따져보고,목 찌릿특단의 방법으로 재정적 지원을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달라"고 당부했다.
왼쪽 목 찌릿
:이날부터 이뤄진 일본의 오염수 4차 방류는 2023회계연도(2023년 4월~2024년 3월) 내에 이뤄지는 마지막 방류로 알려지고 있다.
목 찌릿,다만 이 의원은 선거 연합 협상을 추진하는 박홍근 의원으로부터 19∼20일 무렵 협상 분위기는 전해 들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