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시안 더쿠
NO.2: 아시안 컵 더쿠
NO.3: 아시안 플러시 더쿠
NO.4: 아시안 보스 더쿠
NO.5: 아시안 게임 더쿠
NO.6: 아시안 게임 롤 더쿠
NO.7: 정글 아시안 더쿠
NO.8: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더쿠
NO.9: 미국 아시안 더쿠
NO.10: 팬시 아시안 더쿠
한덕수 국무총리도 찐 총리 접견…환영 만찬에 박항서 초청
윤석열 대통령은 2일 방한 중인 팜 민 찐 베트남 총리를 만나 "통관 간소화 등 제도적 협력을 강화해 교역과 투자가 더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찐 총리와 접견한 자리에서 양국 관계 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며 이같이 말했다고 대통령실이 전했다.
윤 대통령은 "우리 퇴역함 양도 사업과 방산 협력이 차질 없이 진행돼 국방·안보 분야의 전략적 협력을 강화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이어 "베트남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의 활동에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해 달라"며 "한국 기업이 베트남의 LNG 발전 사업,아시안 더쿠핵심광물 개발 및 가공 분야 등에 참여해 베트남의 에너지 전환 노력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했다.
또 "베트남과 인도·태평양 지역의 자유,평화,아시안 더쿠번영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며 "국제사회가 북핵 불용 의지를 확고히 하고,아시안 더쿠안보리 대북 제재를 철저히 이행하는 것이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찐 총리는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에 관한 윤 대통령의 구상을 지지한다"며 "한반도 비핵화 및 역내 평화,아시안 더쿠안정을 위한 전략적 소통과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자"고 화답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과 찐 총리는 올해 10월 한-아세안(동남아시아국가연합) 대화 관계 수립 35주년을 맞아 추진 중인 '한-아세안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 수립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한덕수 국무총리 역시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찐 총리와 만나 "베트남은 역내 평화·안정·번영을 위한 우리의 인도·태평양 전략과 한·아세안 연대 구상 이행에 핵심 협력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3일까지 한 총리의 초청으로 이뤄지는 찐 총리의 이번 방한은 2022년 12월 한-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계기로 양국이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로 격상된 이후 베트남 최고위급 인사의 첫 공식 방문이다.한 총리는 이날 찐 총리 환영 만찬에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을 초청하기도 했다.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더쿠
:대검은 “앞으로도 검찰은 국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안심하고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중화장실 내 불법촬영’ 관련 범죄에 엄정 대응하고, 불법촬영물 삭제·차단 등 실질적인 피해자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시안 더쿠,LH는 일단 손해배상금을 입대의에 지급한 뒤 시공사인 서희건설에 하자 보수에 갈음하는 손해배상을 청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