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연인 결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화성 1차전지공장 화재… 1명 실종
사망 22명중 20명 외국인 근로자
3만5000개 폭탄처럼 연쇄폭발
불길-유독가스 순식간에 번져
경기 화성시의 한 리튬전지 제조공장에서 폭발과 함께 불이 나 24일 오후 10시 현재 22명이 숨지고 8명이 다치는 대형 참사가 발생했다.실종자는 1명이다.소방 당국은 리튬전지 약 3만5000개가 보관돼 있던 건물에서 폭발하듯 불길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화재는 오전 10시 31분경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 산업단지에 있는 리튬전지 제조업체‘아리셀’의 공장 11채 중 3동 2층에서‘펑’하는 폭발음과 함께 발생했다.소방 관계자는 “배터리 셀 하나에서 폭발적으로 연소가 됐다는 목격자 진술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화재 당시 해당 건물 1,2층에는 아리셀 직원과 일용직 등 102명이 근무하고 있었다.사망한 22명 중 대다수가 리튬 1차전지 완제품을 검수하는 2층에서 발견됐다.그중 20명이 외국인이었다.소방 관계자는 “2층에서 지상으로 통하는 계단이 있는데 미처 그쪽으로 탈출하지 못한 것 같다”고 했다.사고 직전 현장을 나온 직원 이모 씨는 “몇 초 안에 연기가 몰려서 시야 확보가 안 돼 동료들이 빠져나오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인접 소방서까지 동원하는 대응 2단계를 발령해 소방관 등 인원 191명과 펌프차 등 장비 72대를 투입했지만 불길은 약 5시간 후인 오후 3시 10분경에야 초기 진압됐다.배터리가 연쇄 폭발하면서 급격히 불이 번져 진압에 어려움을 겪었다.소방 당국은 배터리 분리막이 손상돼 양극과 음극이 접촉하면서 과열되는‘열폭주’로 불이 났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정확한 원인을 조사 중이다.경기남부경찰청은 130여 명 규모의 수사본부를 꾸렸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화재 현장을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윤 대통령은 앞서 행정안전부 장관과 소방청장에게 “화성시 배터리 공장 화재 현장에 가용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인명 수색과 구조에 총력을 다하라”고 긴급 지시했다.
리튬전지 불나면 몇초만에‘열폭주’… 흰연기 15초만에 공장 내부 뒤덮어
유독가스도 다량발생 접근 힘들어… 100% 충전 1차전지,불멸의 연인 결말폭발력 더 커
● 입구 반대편에서 대부분 숨져
이날 화재가 발생한 건물 3동(제조 공장)에 있던 직원 중 1층에 있던 근로자는 모두 대피했다.하지만 2층에서 일하던 근로자는 대부분 밖으로 빠져나오지 못해 사망자 22명은 모두 2층에서 발견됐다.특히 사망자 20명이 외국인 노동자로 건물 내부 구조에 익숙하지 않아 미처 대피하지 못한 채 출입구 반대편에 몰려 있다가 숨졌다.발화지점은 2층 작업장 출입구 주변이었다.조선호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은 “2층 작업장 출입구 앞쪽으로 대피했다면 인명 피해가 많이 줄지 않았을까 하는데,불멸의 연인 결말근로자들이 놀라서 막혀 있는 (작업장) 안쪽으로 대피했다”며 “정규직 직원이 아니라 용역회사에서 필요할 때 파견받은 일용직이 대부분이라 (이들이) 공장 내부 구조가 익숙지 않았던 점도 피해가 커진 요인”이라고 덧붙였다.사망자들은 성별만 알아볼 수 있을 뿐 맨눈으로 신원을 확인하기 어려울 정도로 불에 탄 상태였다고 한다.일부는 2층에서 바깥으로 뛰어내려 부상을 입기도 했다.
● 불 더 키운‘열 폭주’
특히 리튬전지 화재는 물로 끄기 어렵다.리튬전지에 물이 닿으면 수소가 발생하는데,이때 발생한 수소가 산소와 만나면 불이 더 커지기 때문이다.소방차가 화재 현장에 빠르게 도착해도 불을 쉽게 끄지 못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소방 관계자는 “(이 공장 일대에는) 리튬전지 화재 등을 진화할 전용 소화 장비가 없다”고 밝혔다.이날 화재 현장에서 김진영 화성소방서 재난예방과장은 “화재가 발생한 업체는 리튬 배터리를 제조해 완제품을 납품하는 곳이어서 최소 3만5000개의 전지가 불이 난 공장 2층에 있었다”며 “전지들이 다 타고 나서야 불이 잡혔다”고 말했다.
불멸의 연인 결말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불멸의 연인 결말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SK하이닉스와 2017년부터 공동 개발을 추진해 SK하이닉스에 2000억원어치 이상 수주하며 함께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불멸의 연인 결말,이어 "근본적으로 기업들이 주주가치를 보다 중시하는 건전한 지배구조를 형성하도록 유도하겠다"며 이사의 충실의무 대상을 회사뿐 아니라 주주로 확대하는 방안, 배당소득에 대한 적절한 인센티브 제공, 밸류업 참여 법인에 대한 법인세 감면 등에 대해서도 관계부처와 지속해 협의하고 있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