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뮌헨 사라고사

vms 자원봉사 - 2024년4월9일 울산 현대모비스 피버스 수원 KT 소닉붐 - ID=2024-12-03%2Fratryv.html

NO.1: vms 자원봉사

NO.2: vms 자원봉사 신청서

NO.3: vms 자원봉사 회원가입

NO.4: vms 자원봉사 활동일지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 [AFP 연합뉴스 자료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
[AFP 연합뉴스 자료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타이베이=연합뉴스) 김철문 통신원 = 세계 반도체의 주요 공급원인 대만에서 전 세계적인 반도체와 인공지능(AI) 붐으로 인해 이공계 쏠림현상이 심해지고 있다고 중국시보 등 대만언론이 16일 보도했다.

대만의 대학선발입학위원회는 최근 학생들이 AI와 정보통신산업의 열풍에 따라 올해 9월 학기에 입학할 2024년 대입 지원에서 이 같은 경향을 보였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북부 타이베이 대만대학교,신주 칭화대학교,양명교통대학,남부 타이난 성공대학 등 4개 국립대학의 전기학과 계열 학과가 입학 정원을 거의 채웠다고 설명했다.

이공계,정보과학계열 지원 쏠림 현상은 대만이 세계 반도체 공급망에서 주요 비중을 차지하는 것과 연관돼 있다.

'대만 컴퓨텍스 2024'에 참석하려고 지난 8일까지 보름간 대만을 방문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는 공개 강연에서 대만 내 17개 공·사립 대학이 엔비디아와 협력관계라고 밝히기도 했다.

대만 언론은 AI,vms 자원봉사정보통신,반도체 및 이공 계열에서 입학 열기가 높지만,vms 자원봉사인문학과 역사 분야 등은 위기에 처했다고 진단했다.

실제로 성공대학의 역사학과에는 지원자가 한명도 없었으며,몇몇 공립대학과 사립대의 중문학과는 지원자가 대폭 감소했다는 것이다.

서남부 자이의 국립 중정대학 중문학과와 동부 화롄 국립 동화대학의 중문학과의 지원자는 각각 2명과 9명에 그쳤다.

사립대 가운데 2025년도 학생 모집을 중단하는 세신대학의 중문학과 지원자는 4명,문화대학의 중문학과 산하 중국문학과 문예창작 전공의 경우 지원자가 각각 6명과 9명에 불과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문화대학은 2025년부터 중문학과의 세부 전공을 단일 전공으로 통합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일부 학자와 전문가들은 취업에 유리한 AI를 과도하게 강조한 결과 때문이라고 짚었다.

학생들이 '명예'보다는 '돈'을 쫓는 경향이 있어 어문학,역사,철학 등 소위 '문사철' 관련 학과의 학생 모집이 쉽지 않다는 것이다.

한 국립대 중문학과 교수는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기업인 TSMC가 한 고등학교에 반도체 수업 과정을 개설한 영향도 있다고 풀이했다.

게다가 절대다수의 부모가 자녀들이 인문 계열 공부를 포기하고 의대나 이공 계열을 선택해 고임금의 직장에 취업하길 희망하는 분위기도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대만 TSMC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만 TSMC
[연합뉴스 자료사진]




vms 자원봉사

:마하 1은 그래픽처리장치와 메모리반도체 사이 병목 현상을 8분의 1로 줄일 수 있어서 HBM 없이 저전력 메모리만으로도 대규모 언어모델 추론이 가능한 새로운 기술인데요.

vms 자원봉사,전세보증금 반환채권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과 절차가 미비해 신속한 구제가 더 어렵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