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엘리오스 접시
7월29일~8월24일까지 운영경기도 용인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18개 공공도서관에서 초등학생 대상 독서 교실과 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독서 교실은 ▲용인중앙 ▲포곡 ▲동백 ▲모현 ▲청덕 ▲남사 ▲양지해밀 ▲이동꿈틀 ▲기흥 ▲구성 ▲흥덕 ▲보라 ▲서농 ▲영덕 ▲수지 ▲죽전 ▲상현 ▲성복 등에서 다음달 29일부터 8월 24일까지 열린다.
독서 교실에서는 어린이들이 여러 가지 주제의 책을 읽고 독후 활동과 토론을 통해 문해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저학년과 고학년 대상 프로그램이 별도로 운영된다.
각 도서관은 학생들의 창의력이나 상상력을 키우는 특강도 마련했다.중앙도서관은 4~6학년 대상의 '블록으로 배우는 코딩'을 운영한다.블록으로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을 통해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포곡도서관에서는 ▲신화로 만나는 세계 문명 (초1~2) ▲로마제국 쏙쏙!유쾌한 세계사(초3~5)가 열린다.
남사도서관은 역사,엘리오스 접시소설,현재의 사건을 찾아 뉴스 제작 체험을 해보는 '남사 뉴스데스크(초1~2)',성우라는 직업을 알아보고 체험해 보는 '소리 마술사 성우(초3~5)'를 마련했다.구성도서관에서는 '건축으로 떠나는 세계 랜드마크 여행(초1~2)',엘리오스 접시흥덕도서관에서는 '나는 멋진 조향사(초1~2)',보라도서관에서는 '말랑말랑 두뇌 트레이닝(초3~4)'을 각각 개설한다.
수지도서관은 클래식 음악을 감상하며 내면을 마주하고 융합 글쓰기를 통해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클래식 음악으로 펼쳐지는 나의 여름(초3~4)’이 마련됐다.
이밖에 ▲죽전도서관의 '세계 대륙 어벤져스(초3~4)' ▲상현도서관의 '조선 왕조 이야기(초3~4)' ▲성복도서관의 '도서관은 과학 놀이터(초1~2)' 등의 특강도 준비했다.
강좌별 모집 일정과 운영 기간 등 상세 내용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독서 교실과 방학 특강은 다음달 9일부터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엘리오스 접시
:공덕역 서울마포우체국(포스트타워) 구내식당은 5500원, 잠실역 국민연금관리공단 송파지사 구내식당과 강남역 삼성서초역삼세무서 구내식당은 점심 한 끼에 6000원이다.
엘리오스 접시,압수수색은 의협이 오는 3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전국의사총궐기대회'라는 이름의 대규모 집회를 열기 이틀 전에 실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