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구글 qr코드 로그인
시·산하 공공기관 업무용 차량 우선 구매로 신규 일자리 창출 도모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광역시는 오는 7월부터 시와 산하 공공기관의 업무용 차량 구입 시 광주글로벌모터스(GGM)가 생산하는 '캐스퍼 전기차(EV)'를 우선 구매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공공기관에서 업무용 차량을 신규 구매·임차할 때 친환경차인 '캐스퍼 전기차(EV)'를 우선 구매해 판매량을 견인하고 신규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자는 취지다.
광주시에 따르면 최근 고금리·고물가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이 이어지면서 국내 전기차 판매량이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광주글로벌모터스(GGM)의 전기차 생산에 안정적 생산 토대를 마련하고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광주시와 산하 공공기관에서 업무용 차량에 한해 신규로 구입·임차 때 '캐스퍼 전기차'를 우선 구매하도록 했다.
광주글로벌모터스(GGM)는 오는 7월부터 '캐스퍼 전기차' 본격 양산에 들어가 올해 총 1만7000대를 생산할 계획이다.특히 '캐스퍼 전기차'를 유럽,구글 qr코드 로그인일본 등에 수출해 글로벌 완성차 제조업체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광주시도 상생형 지역 일자리 기업인 광주글로벌모터스(GGM)의 '캐스퍼 전기차' 판매에 적극 나서 생산 초기 수요를 늘리고 전기차 대중화 기반을 조성하는 등 미래 자동차 선도도시 광주를 더욱 견고하게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광주시는 미래차 핵심 부품 제조 고도화 장비를 신규로 구축하고,구글 qr코드 로그인기업이 필요로 하는 시제품 제작,구글 qr코드 로그인EV부품 개발,시험·평가·인증 등 맞춤형 기업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김용승 광주시 인공지능산업실장은 "캐스퍼 전기차(EV) 양산 시점에 공공기관 대상 우선 구매제 시행으로 GGM의 전기차 생산에 안정화를 도모할 수 있다"면서 "GGM이 사회적 합의로 설립된 만큼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구글 qr코드 로그인
:◇ 김현정>1년 전이에요? 한동훈 위원장이 '만약 국민의힘 후보 중에 내가 차은우보다 낫다고 하는 분이 있으면 절대 공천 못 받을 거다.
구글 qr코드 로그인,뉴멕시코 지역에 있는 원유 펌프잭[연합뉴스 자료사진]ysyoon@y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