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제주 호반베르디움
양형위는 어제(17일) 오후 132차 전체 회의를 열고 동물보호법 위반 범죄에 대한 양형기준 설정 안에 합의했습니다.
신설 양형기준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동물을 '죽이거나 죽음에 이르게 하는 행위',제주 베르디'고통을 주거나 상해를 입히는 행위'로 나누어 형량을 권고합니다.동물보호법은 각 범죄의 법정형을 최대 징역 3년과 징역 2년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양형위는 "동물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동물의 생명권 등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졌다"며 "국민적 관심과 발생 사건 수의 증가,각계의 양형기준 신설 요청 등을 종합해 양형기준을 신설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동물보호법 위반 범죄가 경찰에 신고된 건수는 2010년에 69건이었지만 2021년에 1,072건,제주 베르디2022년에 1,제주 베르디237건으로 크게 늘었습니다.
양형위는 지하철·공연장 등 공중밀집장소에서의 추행과 직장 등에서 발생하는 피보호·피감독자 대상 성범죄의 양형기준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구체적인 권고형량 범위와 가중·감경 요소는 이번 회의에서 다뤄지지 않았습니다.동물보호법 위반죄는 올해 11월,성범죄는 내년 1월 구체적 기준을 마련하며 내년 3월 확정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제주 호반베르디움
: 이번 주 짐펜트라를 출시하는 셀트리온 그룹주를 비롯해 코스피 이전 수급 기대가 있는 HLB, 미국 암학회에 참여하고 발표가 예정돼 있는 레고켐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폐암치료제인 유한양행, 오스코텍.
제주 베르디,전남 동부권에서 가장 큰 의료기관인 순천 성가롤로병원은 전남대병원에서 파견된 레지던트 7명, 인턴 6명 등 13명 전원이 사직 의사를 밝혔다전북 익산시 원광대병원의 경우 전공의 126명 가운데 7명이 사직서를 제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