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페어볼
NO.2: 야구 페어볼 기준
"종합비타민 섭취,야구 페어볼사망률 개선과 관계 없어"종합 비타민제를 꾸준히 복용해도 건강과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6일(현지시간) 미국 의학협회 저널 JAMA 네트워크 오픈(JAMA Network Open)에 따르면 미 국립 암 연구소(NCI)의 에리카 로프트필드 박사 등 연구진들은 미국 성인 약 40만명의 20여년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야구 페어볼사망률 개선과 종합 비타민 복용은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또 매일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해도 심장병이나 암과 같은 다른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줄일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참가자의 중간 나이(모든 참가자를 연령순으로 나열할 때 정중앙에 있는 사람의 나이.평균 나이와는 다른 개념)는 61.5세로 두고 만성 질환 병력이 없는 대체로 건강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했다.
연구 기간 초기 참가자 39만여명 중 약 16만5000명이 사망했는데,야구 페어볼매일 종합 비타민제를 먹은 건강한 사람들은 비타민을 먹지 않은 사람들보다 연구 기간 동안 사망할 확률이 오히려 4%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대해 연구진은 "종합 비타민이 초래할 수 있는 해로움을 반영하거나,야구 페어볼사람들이 심각한 질병이 발생했을 때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하기 시작하는 경향을 반영한 것일 수 있다"고 말했다.이어 비타민·미네랄 같은 영양 보충제의 유행에 동참해 "돈을 낭비하지 마시라"고 조언했다.
다만 특정 경우에는 종합비타민이 유용하게 작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논문과 함께 게재된 비평(논문 검토)의 공동 저자인 조지 워싱턴 대학교 의대 교수 닐 바나드 박사는 "역사적으로 선원들은 비타민 C로 괴혈병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며 "베타카로틴,야구 페어볼비타민 C와 E,야구 페어볼그리고 아연은 시력상실로 이어질 수 있는 노화 관련 황반변성을 늦춘다"고 말했다.
노인의 경우에는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지난해 5월 미국임상영양학저널에 발표된 미국 컬럼비아대·뉴욕 주립정신과학연구소·하버드의과대학 부속 브리검여성병원 공동 연구진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한 사람들은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기억력 감퇴 속도가 늦춰지는 것으로 확인됐다.
야구 페어볼
:한샘, 현대리바트 등은 홈리모델링 사업을 겸하고 있어 이케아보다 매출 규모가 큰데도 영업이익으로는 이케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야구 페어볼,총대 멘 황선홍 임시 감독 심경(영상)· 업계 맞수 경동나비엔·귀뚜라미…해외 공략 뭐가 다를까· [의대증원 파장] '최후의 보루'도 아슬아슬…서울 시립병원 과부하· [오늘의 날씨] 아침 최저 영하 4도 쌀쌀…미세먼지 '보통'· 최민식, 궁금증·친근함으로 다가간 '파묘'[TF인터뷰]· BTS의 '봄날'은 현재진행중…'군백기'에도 '불타오르네'[TF초점]-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새로운 주소'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