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토토 대리벳

텃밭용 흙 - 한세아 월드컵

NO.1: 텃밭용 흙

20년간 1조450억원 투자 집행… 총 93만㎘ 저장 용량 확보

포스코인터내셔널의 광양 제1LNG터미널 전경./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의 광양 제1LNG터미널 전경./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이 9일 전남 광양에 민간 첫 액화천연가스(LNG) 터미널을 종합 준공했다.

이날 열린 준공식에는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박창환 전라남도부지사,정인화 광양시장,권향엽 국회의원,추형욱 SK E&S 사장,텃밭용 흙이상균 HD현대중공업 사장,김환용 한국가스공사 부사장 등 정부 및 고객사 관계자와 이계인 포스코인터내셔널 사장을 비롯한 포스코그룹 경영진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사업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탐사부터 생산,저장,텃밭용 흙발전에 이르기까지 LNG 전 밸류체인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2005년 탱크 1호기 가동을 시작한 이후 약 20년간 총 1조450억원을 투자했다.

이번 준공을 통해 광양1터미널은 1~6호기 저장탱크를 기반으로 총 93만 킬로리터(㎘)의 LNG 저장 용량과 더불어 18만 세제곱미터(m³)급 항만설비를 갖추게 됐다.

광양1터미널은 국가 기간산업을 위해 발전용과 공정용 천연가스를 공급할 뿐만 아니라,포스코,S-OIL,텃밭용 흙SK E&S 등 이용사가 직도입한 천연가스를 하역,저장,기화,송출하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접 부지에 총 9300억원을 투자해 20만㎘급 LNG탱크 2기를 증설하는 광양 제2LNG터미널도 공사 중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광양 제2LNG터미널이 완공되는 2026년을 기점으로 총 133만㎘의 LNG 저장 용량을 확보하게 된다.이는 전 국민이 40일 동안 사용 가능한 난방용 가스 저장 용량이기도 하다.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은 "광양 제1LNG터미널은 2005년 국내 민간기업 최초로 상업운전을 추진하여 국가 경제발전과 에너지 안보에 기여해 왔다"며 "국제 에너지 수급의 불안정으로 기업 경영의 불확실성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정부는 가용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업계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계인 포스코인터내셔널 사장은 "앞으로 광양 LNG터미널의 운영 관리를 자동화하고 최적화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국내 에너지의 안정적 공급을 보장하고 글로벌 에너지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텃밭용 흙

:(사진=이호길 기자)최윤호 삼성SDI 사장이 올해 배터리 업황 둔화에도 지난해보다 개선된 매출과 영업이익을 올리겠다고 밝혔다.

텃밭용 흙,4%), 여신전문금융사(2조1000억 원·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