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벨기에 대 오스트리아
KTX·수도권 전철은 정상 운행 서울역 KTX 열차 승강장.사진은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음.[연합]
[헤럴드경제=고은결 기자] 지난밤 중부와 남부지방에 내린 집중호우에 일반 열차 운행이 일부 중단됐다.
10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첫차부터 무궁화호와 ITX-새마을 등 일반 열차의 운행을 일부 중지하거나 조정한다.
장항선과 경북선은 오후 6시까지,벨기에 대 오스트리아충북선은 낮 12시까지 전 구간 운행이 멈춘다.경부선은 낮 12시까지 서울∼동대구 구간,호남선은 오후 6시까지 서대전∼익산 구간 운행이 중지됐고,익산∼목포 구간은 운행 여부를 검토 중이다.
KTX 경부·호남선은 단계적으로 속도를 높인 뒤 정상 운행 중이지만 일부 지연되거나 호우로 인해 서행할 수 있다.수도권 전철은 정상 운행 중이고,벨기에 대 오스트리아전라선은 모터카 점검 후 운행을 개시했다.중앙선과 영동선,태백선과 전라선은 오전 8시까지 일부 구간 운행을 중단했다.
한국철도공사 관계자는 "선로 침수,벨기에 대 오스트리아산사태,낙석 등 위험 요소에 대한 안전 확보를 위한 선제적인 조치"라며 "운행 중지 노선에 대한 열차 승차권은 위약금 없이 자동 반환된다"고 밝혔다.
벨기에 대 오스트리아
:국내에서 일본의 ‘2621JP ETF’에 투자하려면 해외주식 전용계좌를 만들어야 하는 것은 물론 매수·매도 시마다 원-엔 환전수수료를 내야 한다.
벨기에 대 오스트리아,[2024 바이오USA 공동취재단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