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코토코토

【뱅 우지】토트넘 경기 중계|코토코토

NO.1: 뱅 우지

NO.2: 뱅 vs 우지

11월 사우디 리야드서 개최…K-스타트업 통합관 운영
기업·투자자 교류의 장…경진대회 'EWC' 대표기업도 선발

사우디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인 BIBAN 2023에 참석한 한국 기업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중소벤처기업부 제공)/뉴스1 ⓒ News1
사우디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인 BIBAN 2023에 참석한 한국 기업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중소벤처기업부 제공)/뉴스1 ⓒ News1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스타트업 행사 'BIBAN 2024'와 국제 스타트업 경진대회 'EWC'(Entrepreneurship World Cup)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11월 5~9일 열리는 'BIBAN'은 사우디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중동 지역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행사다.2017년 시작됐으며 지난해부터 국제 행사로 확대돼 전 세계 1200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14만명 이상이 참관했다.

전시회는 스타트업 전시와 '시장',뱅 우지'이커머스' 등 9개 주제의 포럼으로 구성된다.사우디 등 중동 진출에 관심이 있는 기업과 투자자들에게 상호 교류의 장과 현지 시장 정보를 제공한다.

중기부는 지난해 BIBAN에서 K-스타트업관을 운영하고 더핑크퐁컴퍼니(403850),뱅 우지엔젤스윙 등 스타트업 10개사의 전시 참여를 지원했다.올해도 K-스타트업 통합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는 BIBAN 기간 중 결선이 개최되는 EWC에도 국가대표를 파견한다.EWC는 사우디 중기청과 세계 기업가정신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는 대회로 상위 100개사로 선정된 스타트업은 BIBAN 기간 중 리야드에서 열리는 'EWC 2024 세계 결선'에 참가하게 된다.

우승 시에는 총 100만 달러의 상금과 투자 유치,뱅 우지사우디 진출 지원 등 특전을 제공한다.지난 2021년에는 한국 스타트업 '토닥'이 대상을 차지한 바 있다.

올해부터는 중기부와 창업진흥원이 세계 기업가정신 네트워크와 업무협약을 맺고 공식 운영기관으로서 EWC 한국 예선을 개최한다.

중기부는 한국 예선을 통해 BIBAN 내 통합관 전시에 참가할 스타트업 10개사와 EWC 세계 본선에 진출할 한국 대표 스타트업 3개사를 한 번에 선발한다.

참여 희망 기업은 먼저 EWC 누리집에서 EWC 2024에 지원한 뒤 이날부터 7월 16일까지 K-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뱅 우지

:촬영기자:하정현 최석규 서원철/영상편집:최근혁/그래픽:채상우 ■ 제보하기▷ 전화 : 02-781-1234, 4444▷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네이버,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뱅 우지,범행 당일 고글과 장갑을 착용한 채 피해자의 얼굴에 빙초산과 끓는 물을 뿌려 남편의 반항을 제압하려 한 것으로 파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