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야간 경마 시간

coa 회계

NO.1: coa 회계

NO.2: coa 회계 뜻

수도권의 한 주택 공사 현장입니다.

공사 과정을 찍은 영상을 빠른 속도로 돌려봤습니다.

기중기를 이용해 마치 레고를 쌓듯 한 층 한 층씩,영업일로 22일 만에 13층 건물이 쌓였습니다.

공장에서 구조물의 80% 이상을 만들어와서 현장에서는 정교하게 조립만 하는 모듈러 공법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건물은 실제로 어떨까?

모듈러 공법으로 지어진지 1년이 지난 건물입니다.13층인 이 건물에는 106가구가 있는데,일단 외견상 주변의 일반 건물들과 거의 구분이 되지 않습니다.

내부를 둘러봐도 바닥이나 벽체,coa 회계샤시 등이 일반 건축물과 다름없이 견고합니다.

심지어 살면서도 모듈러 방식으로 지어진 집인 줄 몰랐던 사람들이 있을 정도로 내구성과 소음 등의 문제가 없었습니다.

이곳은 또 다른 건설사가 모듈러 방식으로 지은 타운하우스입니다.

다락방을 포함한 전용면적 74㎡의 단독주택 26가구로 구성된 작은 마을이 모듈러 방식으로 지어진 것입니다.

'스마트 건설'을 표방하는 모듈러 방식의 건축은

공사 현장 인력을 크게 줄일 수 있고,숙련도와 상관없이 균등한 품질을 보장하며,공기를 30% 정도 줄일 수 있고,탄소 배출량도 줄일 수 있어 국가가 장려하는 미래형 공법입니다.

모듈러 공사 발주는 주로 주택공기업들이 하고 있는데,LH는 세종행정복합도시를 비롯해 7개 지구에서 사업을 추진했습니다.

올해는 의왕시에 20층 규모의 국내 최고층 모듈러 단지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오주헌 / LH 공공주택본부장 "(건설 인력의) 숙련도 저하에 따른 품질 저하 등 건설산업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건설 생산체계를 현장 중심에서 공장 생산으로 전환하는 혁신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다만,coa 회계일반 건축보다 공사비가 30%가량 비싸고,coa 회계면적과 층수를 원하는 만큼 안전하게 늘리는 것은 모듈러 공법의 확장을 위해 풀어야 할 과제로 남아있습니다.

YTN 김기봉입니다.

촬영기자 : 권석재
자막뉴스 : 정의진

#YTN자막뉴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coa 회계 뜻

:경찰은 1차 사고를 낸 화물차 운전자 40대 남성 B씨를 이번 사고의 최초 원인 제공자로 판단했다.

coa 회계,변협은 이날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변호사가 법률지원 업무를 수행했다는 이유만으로 수사기관이 참고인 조사 형식으로 소환하는 것은 변호사 본연의 업무를 위축시킬 의도가 다분하다"며 변호사들에 대한 수사 중단과 사과를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