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50 드래곤즈 무료 슬롯 게임

야타이오지상 - 엑셀파일 복구

NO.1: 야타이오지상 달동 맛집

경과원‘변화와 기회의 2년’민선 8기 전반기 역대급 성과

김동연 지사 정책 발맞춰,야타이오지상스타트업 천국·G-펀드 1조 원 조기 달성

글로벌 수출 지원·경기북부 균형발전‘앞장’

강성천 원장,“수많은 성과 동력 삼아,더 큰 경기도 도약 힘쓸 것”

경과원 자료
경과원 자료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원장 강성천)은 11일 민선 8기 전반기 2년 동안 김동연 경기지사의 정책에 발을 맞추며 스타트업 육성과 G-펀드 1조 원 조성 등 큰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경과원 강성천 원장은 변화와 기회의 2년 주요 성과로 ▲스타트업 천국 경기도 조성 ▲G-펀드 1조 원 조기달성 ▲경기북부 균형발전 기반 마련 ▲글로벌 수출 경쟁력 강화 ▲신산업 육성을 통한 미래 성장 기반 확보 ▲R&D 혁신을 통한 강소기업 육성을 6대 성과로 꼽았다.
창업혁신공간 경기남서부권역 개소식 사진(경과원 제공)
창업혁신공간 경기남서부권역 개소식 사진(경과원 제공)
[스타트업 천국 경기도 조성]

경과원은 민선 8기 출범 직후부터 스타트업 천국 경기도 조성을 위해 창업 생태계의 핵심인‘공간,인력,자금’을 확충하는데 모든 정책적 역량을 집중했다.

창업 공간은 2년 전 200개 실에서 현재 400개 실로 2배 늘렸고,2025년부터 700개 실을 운영해 경기도의 촘촘한 창업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지난 2년 동안 창업 인력도 기회 경기 스타트업 스쿨을 통해 3,500명 양성했다.

아울러 지난 2년 동안 4개의 스타트업 펀드를 신규로 조성해 총 1,935억 원의 투자 기반을 마련해 아이디어만으로도 창업과 성장이 가능한 스타트업 천국 경기도 조성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

이러한 스타트업 지원 성과로 지난 2년 동안 지원기업 수는 18%나 증가했고,이들 기업의 매출액과 투자유치액은 각각 23%,57%씩 증가했다.
1.2조 원 G-펀드 달성 기념식 사진(경과원 제공)
1.2조 원 G-펀드 달성 기념식 사진(경과원 제공)
[G-펀드 1조 원 조기 달성]

도내 중소·벤처기업의 투자 기회 확대를 위해 조성한 경기도 G-펀드가 당초 목표했던 1조 원을 훌쩍 넘어서 조기 완료됐다.지난 6월 말까지 조성된 G-펀드는 총 1조 2068억 원으로,야타이오지상목표보다 2년 앞당겼으며,규모도 2천억 원을 초과 달성했다.

경과원은 ▲스타트업 ▲탄소중립 ▲ 미래 성장 분야에 투자하는 23개 펀드를 조성해 운영 중이며 경기도 G-펀드를 활용한 투자설명회와 1:1 상담을 적극 추진해서 도내 중소벤처기업이 투자받을 수 있는 환경을 확대할 계획이다.
경기 북부 뿌리산업 선포식 사진(경과원 제공)
경기 북부 뿌리산업 선포식 사진(경과원 제공)
[경기북부 균형발전 기반 마련]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민선 8기 최대 역점사업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립의 기반 구축을 위해 경기북부 균형발전에 앞장섰다.북부 지역의 특화산업인 섬유,가구 등 약 1,060개 사를 지원하고 있으며,북부균형발전 펀드 300억 원을 조성했다.

뿌리 기업의 디지털전환(DX) 사업에 709억 원을 투입하고,중소기업 디지털전환 지원 60개 사,노후 생산시설 현대화 지원 130개 사 등 북부지역 전통 제조기업의 디지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글로벌 수출 경쟁력 강화]
경과원 자료
경과원 자료
경과원은 도내 기업의 글로벌 수출 경쟁력 강화에도 성과를 냈다.지난 2년간 도내 기업의 수출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해 경기비즈니스센터(GBC)를 12개에서 19개로 늘렸고 바이어 수도 2만개 사에서 10만개 사로 5배 확대했다.

디지털 수출 인프라인 지비씨프라임(gbcprime)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들이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해외바이어를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한 결과 수출기업 7,120개 사를 지원해 1억 6천만 달러를 수출 계약을 이끌었고,수출 상담도 99,야타이오지상500건에 이른다.

또 해외전시회 참가,야타이오지상시장개척단 운영 등 도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경기도 전체 수출기업의 14%에 해당하는 10,500개 사를 지원했다.이런 노력으로 총 50억 달러의 수출 상담과 30억 달러의 계약을 추진했다.이밖에 내수 중심 기업 3,야타이오지상800개 사를 발굴해 새로운 수출 판로 기회를 제공했다.
경과원 자료
경과원 자료
[신산업 육성을 통한 미래 성장기반 확보]

인공지능(AI),반도체 등 신산업을 육성하여 미래 성장 기반을 확보하는 데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우선 인공지능(AI),바이오,미래 성장 펀드 조성으로 약 3,380억 원을 마련했다.

인공지능(AI),친환경에너지,바이오,야타이오지상반도체 등 신산업 분야에서 청년,재직자,창업가 등 총 51,400명의 인력을 양성했고,소부장(소재·부품·장비),유망강소기업 등 총 2,340개의 경기도 미래를 끌어나갈 혁신기업을 육성했다.

광교테크노밸리 바이오센터에 바이오 스타트업 허브도 조성하고 있다.경기도의 미래를 선도할 딥테크,바이오 스타트업 보육공간을 구축 중이며 오는 9월부터 1단계로 랩 스테이션(LAB STATION)에서 바이오 스타트업 14개 사를 육성하고 인력양성 교육 공간인 에듀 스테이션(EDU STATION)을 통해 500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광교테크노밸리 바이오 유휴부지(2만 5,287㎡ 규모)를 개발하여 경기도 광역 바이오클러스터의 혁신거점으로 조성한다.

신산업 진출을 위한 규제샌드박스 실증 지원도 계속되고 있다.지난 2년간 경기도 소재 18개 사가 경과원의 컨설팅과 실증비용을 지원받아 규제샌드박스 특례 승인을 받았다.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규제샌드박스 전용 펀드를 출시해 165억 원을 조성했다.
경과원 제공
경과원 제공
[R&D 혁신을 통한 강소기업 육성]

경과원은 R&D혁신을 통한 강소기업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2022년 대비 2024년 경과원의 기술개발 및 기술사업화 예산은 28% 확대돼 기업 수요에 부응하는 지역 밀착형 R&D를 지원하고 있다.이를 통해 경기도 기술개발사업 예산 투입 대비 6.8배의 경제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

또 기술개발,사업화,글로벌 지원으로 이어지는 성장 사다리 지원을 통해 강소기업 약 2,700개 사를 육성한 결과 21개 사 수출탑 포상,19개 사 코스닥 상장,월드클래스+ 1개 사를 배출하는 등의 실적을 거뒀다.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강성천 경과원장은 “민선 8기 전반기 2년 동안 경과원 임직원이 합심하여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라며 “후반기에는 더욱 박차를 가하여 도민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큰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야타이오지상 달동 맛집

:A씨와 B씨는 범행 장소에서 1~2km 떨어진 곳에 공범인 C씨가 정차 중인 차까지 폐쇄회로(CC)TV 사각지대를 이용해 걸어간 뒤 서울 근교와 지방으로 도주했다.

야타이오지상,현재 유럽이 물자 공급에서 어려움을 겪는 큰 이유는 방위품 수요를 유럽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충당하려고 고집하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