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배그 닥지지
NO.2: 닥지지 배그 서버
제품명 브랜드화 전략 통해…정통 베이글 제조 방식 살려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3월 말부터 차례로 선보인 성수베이글 2종이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냉장디저트빵 카테고리 매출 1,배그 닥지지2위 유지하며 GS25의 새로운 메가 히트 디저트 상품으로 올라섰다고 6일 밝혔다.
GS25에 따르면 △성수베이글 크림치즈 △성수베이글 어니언크림치즈 2종은 각각 40만개,배그 닥지지30만개씩 팔리며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70만 개를 넘어섰다.
이 같은 매출 추세는 지난해 GS25 히트 상품 크림까눌레의 판매 추이를 크게 상회한 것으로 디저트 카테고리 내 역대 최고 수준이다.누적 판매율은 96.8%에 달해 사실상 입고된 물량이 전부 점포에서 팔린다는 분석이다.
GS25는 이번 신제품 인기의 배경으로 제품 특성을 잘 살리면서도 한번 들으면 쉽게 잊혀 지지 않는 '제품명'을 꼽았다.대한민국 트렌드 1번지 '서울특별시 성수동'을 제품명으로 착안해 브랜드화한 것이다.
제품에 특정 지역을 내세울 경우 고객 호기심을 자아낼 수 있음은 물론 제품 정보나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다.
정통 베이글 제조 방식을 사용해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해낸 것 역시 인기 비결로 통한다.반죽을 굽기 전에 뜨거운 물로 데치는 방식을 사용해 쫄깃하면서도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살리고 퍽퍽한 양산형 베이글과 차별점을 뒀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 30일 3탄 성수베이글 블루베리크림치즈가 출시됐으며 6월 말에는 4탄 성수베이글 솔티드페퍼크림치즈 출시를 앞두고 있다.또한 6월 한 달간 성수베이글 3종을 대상으로 CAFE25 핫·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 구매 시 1000원 콤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