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선수 금목걸이 이유
NO.2: 야구선수 금목걸이
NO.3: 야구선수 금목걸이 더쿠
NO.4: 야구선수 금목걸이 디시
아마존이 26일(현지시간) 시가총액 2조달러를 기록했다.'2조달러 클럽' 가입은 미국 기업 중 다섯번째다.
아마존은 이날 전일 대비 3.9% 상승한 193.61달러로 장을 마감했다.시총은 2조148억달러(약 2803조원)를 기록했다.2조달러를 넘은 것은 마이크로소프트(MS),애플,야구선수 금목걸이엔비디아,알파벳에 이어 다섯번째다.
지난해 말 151.94달러였던 아마존 주가는 올해 꾸준히 상승세를 타며 약 27% 급등했다.지난 12개월간 52% 뛰었다.시총 2조달러가 된 것은 창업 이후 30년 만으로,2020년 1월 처음 시총 1조달러를 넘어선 지 4년 5개월 만이다.
월가에서는 아마존이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에 힘입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아마존은 지난 4월 1분기 실적발표에서 핵심 사업부인 AWS(아마존웹서비스) 매출이 17% 늘었다고 밝혔다.이는 월가 예측(12%)을 큰 폭으로 뛰어넘은 것이다.아마존은 전 세계 클라우드 시장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다.
챗GPT 개발사 오픈AI의 라이벌로 꼽히는 AI 스타트업 앤스로픽에 40억달러(약 5조5652억원)를 투자하기도 했다.또 지난해 11월 자체 개발한 AI 칩 '트레이니엄2'를 공개하고,야구선수 금목걸이AI 챗봇 '큐'(Q)를 선보이는 등 AI 역량 강화에 나서고 있다.
댄 아이브스 웨드부시 기술 애널리스트는 "밸류에이션 상승의 큰 부분은 클라우드와 AI"라며 "아마존은 AI 혁명의 주요 플레이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클라우드 부문 외에도 아마존은 2022년부터 여러 부서에 걸쳐 2만7000명 이상의 직원을 감원하며 비용 절감 기조로 돌아섰다.
닐 선더스 글로벌데이터 리테일 이사는 이 같은 모든 것들이 투자 심리를 높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아마존 주가는 회사가 비용을 절감하고 AI 열풍을 더 잘 활용하기 위해 비즈니스를 재구성하며 지난 1년간 상승했다"며 "또한 핵심 AWS 사업은 다시 성장이 가속화한다는 조짐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야구선수 금목걸이 디시
:총선은 YTN 뉴스 속 생생한 현장 스케치 [뉴스케치] 보기 〉
야구선수 금목걸이,CNBC와 블룸버그 등 외신 일제히 한국 석유, 가스 발견 보도SCMP, "낮은 지지율 높이기 위한 대통령 전략일 수도"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동해 석유·가스 매장과 관련해 설명하고 있다 ⓒ연합뉴스 경북 포항 영일만 앞바다에서 막대한 양의 석유와 가스가 매장돼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윤석열 대통령의 발표에 대해 외신들도 관심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