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선물 당첨
[앵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현지시간 15일 공화당의 대선 후보로 공식 선출됐습니다.
러닝메이트로는 밴스 오하이오주 상원의원이 지명됐습니다.
김종윤 기자,로또 선물 당첨트럼프 전 대통령이 피격 이후 처음으로 전당대회에 모습을 드러냈다면서요?
[기자]
트럼프 전 대통령이 총에 맞은 오른쪽 귀에 붕대를 부친채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열린 공화당 전당대회 첫날 등장했습니다.
대의원들은 USA를 외치며 피격 이후 모습을 보인 트럼프에 환호했습니다 전당대회에서 대선 후보 지명을 위한 대의원 정족수를 넘어서면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공화당 후보로 확정됐습니다.
트럼프는 공화당 대선 후보로 3번째 선출됐지만 이번엔 총기 피격이란 최대의 악재를 넘어서 백악관 재입성을 추진해 의미가 남다릅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오는 18일 공화당 대선후보 수락 연설을 합니다
[앵커]
트럼프는 대선후보로 선임된 이후 '강경보수' 밴스 상원의원을 부통령 후보로 낙점했지요?
[기자]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신과 함께 대선에 나설 부통령 후보로 올해 39살이자 강경 보수파 J.D.밴스 오하이오주 연방 상원의원을 지명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트루스 소셜을 통해 "오랜 숙고와 생각"을 거쳤다며 밴스 의원을 부통령 후보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초선 밴스 의원은 불법 이민 차단,기후위기평가절하,로또 선물 당첨우크라이나전쟁 조기 종식 등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대부분 견해를 같이 하는 의회 내 핵심 '친트럼프' 의원입니다.
SBS Biz 김종윤입니다.
로또 선물 당첨
:16 [몬테네그로 일간지 '비예스티' 제공.
로또 선물 당첨,정부는 전국 공중보건의 138명과 군의관 20명 등을 민간병원에 이날 배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