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2023 청소년 월드컵

늑골거근 - 배드민턴 게임

NO.1: 늑골거근

오는 2027년도에 요양보호사가 7만9천 명가량 부족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자 정부가 외국인 일손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오늘(28일) 장기요양위원회를 열고 국내 대학 졸업 외국인 유학생과 재외동포의 요양보호 분야 취업을 허용하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국내 대학을 졸업한 외국인 유학생은 요양보호사 자격 취득해 2년간 시범적으로 일할 수 있게 되고,늑골거근재외동포가 관련 자격을 취득할 경우 체류 기간이 연장됩니다.

정부는 요양보호사들의 평균 나이가 61.7세로 고령이어서 오는 2027년에는 7만9천 명가량이 부족한 상황에 놓일 것이라며 우수한 외국인력 도입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늑골거근

:kr▶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노컷뉴스 주요뉴스 ]- "고리 결착 안했다" 스타필드 안성 번지점프 추락사, 안전요원 입건- '질소과자' 이어 '절반콜라'?…고객이 올린 리뷰영상[이슈세개]- 불법? 합법? 'PA 간호사' 투입, 어떻게 생각하세요?[노컷투표]- 女 배구 오지영, 후배 괴롭혀 1년 자격 정지 징계 "척결돼야 할 악습"- 에스파 카리나-배우 이재욱 열애 인정…"이제 알아가는 중"

늑골거근,간담회 시작 전 모두발언에서 홍 시장은 "TK 통합안은 지방행정 개혁의 신호탄이 될 수 있다"면서 "TK가 하나가 되면서 지방행정 체제가 전부 개편되는 계기로 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