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폴로 럭비 반팔
중국이 올해 홍콩 주권 중국 반환 27주년을 맞아 자이언트 판다 한 쌍을 선물하는 등 홍콩 껴안기에 나서는 모습이다.
존 리 홍콩 행정장관은 1일 홍콩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주권 반환 27주년 기념식에서 "중앙 정부가(중국이) 홍콩에 또 다른 판다 한 쌍을 선물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리 장관은 "올해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75주년 이라는 점에서 선물이 더 특별하다"며 중앙 정부에 감사를 표했다.
75주년 국경절인 10월 1일에 맞춰 중국 정부가 판다 한 쌍을 보낼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다.
현재 홍콩에는 2007년 도착한 잉잉과 러러만 오션파크홍콩에 남아 있다.
중국은 우호 관계를 맺은 국가나 지역에 선물하거나 대여하는 형식으로 판다를 보내는 '판다 외교'를 펼쳐 왔다.
또,폴로 럭비 반팔홍콩 주권 반환 기념일에 맞춰 중국당국은 홍콩과 마카오 주민들에 대한 본토 방문 문호도 확대하기로 했다.
폴로 럭비 반팔
:시정명령에 의해서도 이행되지 않을 경우에는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된다.
폴로 럭비 반팔,조선일보는 "민주당은 (채상병 특검법 표결) 이후 '민주유공자법' '세월호참사피해지원법' '한우산업지원법' '농어업회의소법' 등 4개 법안도 본회의에 올려 단독 처리했다"며 "이들은 상임위에서 여당 반대 속에 야당 단독 의결로 본회의에 직회부된 법안들"이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