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시안컵 팀 몸값 순위
미국 국무부는 다음 달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정상회의와 관련해 일본과 한국은 러시아가 야기하는 위협에 대응하는 데 매우 좋은 파트너라고 밝혔습니다.
제임스 오브라이언 유럽·유라시아 담당 차관보는 국무부 외신센터에서 진행한 나토 정상회의 사전 브리핑에서 다음 달 회의에서 나토 동맹과 인도·태평양과의 파트너십,아시안컵 팀 순위우크라이나 문제 등을 논의할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오브라이언 차관보는 인도·태평양 지역의 안보 우려는 나토의 안보 우려와 매우 유사하다며 비슷한 집단적 위협에 맞서 교훈을 공유하고 협력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나토 정상회의가 나토와 인도·태평양 파트너 간의 지속적인 협력과 특별한 협력 분야를 구축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브라이언 차관보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을 계속할 수 있는 건 중국의 지원 때문이라며 러시아가 사용하는 공작 기계의 70% 이상과 전자 장비의 90% 이상이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러시아가 협상 테이블로 빨리 나올 수 있도록 중국 측에 지렛대를 사용할 수 있을지 확인했지만 현재까지는 그런 의도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브라이언 차관보는 러시아가 전쟁을 계속할 수 있는 유일한 이유가 중국의 도움과 이란,아시안컵 팀 순위북한과의 긴밀한 협력 때문인 만큼 이 문제를 계속해서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