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rnrmf rpdlaemf
NO.2: rnrmf rpdlawm qpxk
NO.3: rnrmf rpdlawm
NO.4: rnrmf rpdla gkrl
NO.5: rnrmf rpdla
NO.6: rnrmf anfy rpdla
NO.7: rnrmf alsl rpdla
NO.8: rnrmf vkqzhs rpdla
NO.9: rnrmf dltmxjdprm rpdla
NO.10: rnrmf qoa rpdla
메리츠금융지주가 국내 금융지주 가운데 처음으로 구체적인 '밸류업' 계획을 공시했다.
2025년까지 연결 당기순이익의 50% 이상을 배당,rnrmf rpdla자사주 매입·소각에 투입해 주주 환원을 확대한다.
메리츠금융은 "2026년부터 내부 투자와 주주환원 수익률을 비교한 뒤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최적의 자본 배치를 추진한다"는 내용의 밸류업 계획을 4일 공시했다.
메리츠금융은 내부 투자 수익률과 자사주 매입 수익률,rnrmf rpdla배당수익률을 비교해 최적의 수단을 결정하고 있다.
작년에는 자사주 매입이 주주가치 제고에 가장 효율적이라고 판단해 64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소각했다.
회사 관계자는 "2026년 이후에도 세 가지 수익률이 지금과 유사하다면 50% 이상의 주주환원율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내부 투자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더 적합하다고 판단되면 투자를 늘릴 수 있다고 했다.
회사 측은 "이번 밸류업 계획의 바탕에는 '대주주의 1주와 일반주주의 1주의 가치는 동일하다'는 기업 철학이 자리잡고 있다"고 강조했다.
메리츠금융은 국내 상장사 가운데 가장 적극적으로 주주친화 정책을 펼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2022년 국내 증시에서 물적 분할에 따른 소액주주 피해가 속출하던 와중에 메리츠금융은 3개 상장사(메리츠금융지주·메리츠증권·메리츠화재)를 합치며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에도 '총주주환원율 50%'라는 방침을 발표하는 등 적극적 주주친화 정책을 펴왔다.
메리츠금융은 밸류업이 일회성이 되지 않도록 매 분기 실적 공시 때마다 계획을 발표하기로 했다.최고경영자(CEO)들이 투자설명회(IR)에서 밸류업 이행 현황을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올해 1분기부터는 일반 주주 질문을 취합해 주요 경영진이 직접 답변하는 '열린 기업설명회'를 금융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rnrmf vkqzhs rpdla
:데일리안 유진상 기자 (yjs@dailian.
rnrmf rpdla,미국 하버드대학교 케네디스쿨 벨퍼 센터의 집계에 따르면 지난 1월 초 기준, 군 사상자는 러시아가 20만 명, 우크라이나가 13만 명, 민간인 사망자는 러시아 123명, 우크라이나에서 1만 58명으로 추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