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텍사스홀덤 웹툰
NO.2: 텍사스홀덤 웹툰 다시보기
NO.3: 텍사스홀덤 웹툰 5화
NO.4: 텍사스홀덤 웹툰 8화
NO.5: 텍사스홀덤 웹툰 7화
NO.6: 텍사스홀덤 웹툰 1화
NO.7: 텍사스홀덤 웹툰 4화
NO.8: 텍사스홀덤 웹툰 9화
NO.9: 텍사스홀덤 웹툰 3화
[앵커]
이른바 '코인'이라고 부르는 가상 자산에 투자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솔라나',텍사스홀덤 웹툰'리플' 같은 유명 가상자산의 이름만 똑같이 베낀 가짜 코인을 파는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최혜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A 씨는 투자회사라는 곳으로부터 가상자산인 '코인' 투자를 제안받았습니다.
이들이 언급한 코인은 전 세계 거래량이 상위 5위 안에 드는 '솔라나'.
'솔라나'를 싸게 넘겨줄테니 값이 오르면 되팔라는 솔깃한 제안이었습니다.
[A 씨/사기 피해자/음성변조 : "코인을 소량을 (먼저) 넣어주더라고요.그거를 나중에 묵혀놨다가 팔아도 이득이고."]
사기 걱정도 했지만,텍사스홀덤 웹툰'솔라나'라는 이름의 코인이 가상자산 지갑으로 들어오자,걱정은 눈 녹듯 사라졌습니다.
A 씨는 5천500만 원을 주고 이 '솔라나'라는 코인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A 씨가 받은 건 이름만 '솔라나'인 다른 코인이었습니다.
[A 씨/사기 피해자/음성변조 : "코인을 교환을 하려 해도 교환이 안 되고 찾으려고 해도 찾아지지도 않고…."]
B 씨 역시 같은 수법에 속아 이름만 '리플'인 코인을 샀다 천만 원을 날렸습니다.
두 사람은 카카오 계열사의 코인 지갑 서비스인 '클립'을 이용했고,가짜 코인일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다고 말합니다.
[B 씨/사기 피해자/음성변조 : "전자 지갑에 코인이 들어오면 이거는 정상적으로 다른 거래소로 옮기면 거래는 할 수 있는 거라고 저는 그렇게 판단을 했었는데…."]
전문가는 가상 자산은 누구나 어떤 이름의 코인이든 만들 수 있어 가능한 사기라고 지적합니다.
때문에 모든 코인 지갑 서비스가 똑같은 허점에 노출돼 있는 겁니다.
[심지훈/디지털경제협의회 사무국장 : "가짜 코인들이 입금이 됐을 때 이걸 걸러줄 수 있는 장치라든가 확인할 수 있는 것들이 확연하게 드러나면 좋을 텐데…."]
'클립' 운영사는 유명 코인에는 인증마크를 붙여 표시한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최혜림입니다.
촬영기자:김정은/영상편집:박주연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텍사스홀덤 웹툰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텍사스홀덤 웹툰채널 추가
▷ 네이버,텍사스홀덤 웹툰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텍사스홀덤 웹툰 3화
:박 교수는 "한 해 분만이 23만여 건이라면 산모 사망 50건, 뇌성마비 50건 정도 된다"면서 "사건 하나에 12억 원을 배상한다고 해도 저출산에 투입되는 비용과 비교하면 얼마 되지 않는다.
텍사스홀덤 웹툰,“AI 챗봇은 조만간 인간 저마다의 가장 좋은 친구이자 연인까지도 될 것이고, K팝과 AI의 접목은 K팝이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는 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AI 세상은 창작자들에게 엄청난 기회의 세상이자, 저작권과의 전쟁 시대를 예고한다”고 말을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