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에어컨
[앵커]
북한이 이틀 연속 '오물풍선'을 날려보냈습니다.
첫 살포 이후 벌써 여섯번째인데,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에어컨오물풍선의 영향으로 인천공항의 항공편 운항이 세 시간 가량 차질을 빚기도 했습니다.
이유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인천공항에 도착 예정이던 새벽 항공편들이 무더기로 지연됐습니다.
일부 항공편은 아예 회항했습니다.
북한이 오물풍선을 또 날리기 시작한 것은 어젯밤 9시 50분쯤.
이 오물풍선 중 일부가 인천공항 상공을 지나가면서 오늘 새벽 1시 46분부터 3시간 가량 항공편 운항이 중단됐습니다.
국토부는 40여 편의 항공기가 운항 차질을 빚었다고 밝혔습니다.
[인천공항 관계자 : "원래 3시 반부터 비행기가 몰려들어오는데 지금 제주로 회항하고 있고 그래요.중국으로 다시 돌아가는 항공기도 있고."]
지난달 28일 첫 살포 이후 여섯번째이자,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에어컨특히 이틀 연속 이어진 오물풍선 도발에 시민들의 신고도 잇따랐습니다.
오늘 새벽 4시 기준으로 서울에서만 36건의 오물풍선 추락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어제는 서울과 경기북부 지역서 100개가 넘는 오물풍선이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현재까지 분석한 오물풍선의 내용물 중 안전 위해 물질은 없다"면서도 적절한 대응 수위를 두고 고심하고 있습니다.
대북 확성기 방송의 재개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습니다.
[이성준/합동참모본부 공보실장/어제 : "전략적·작전적 상황에 따라서 융통성 있게 시행할 것이고 임무가 부여되면 즉시 시행할 것입니다."]
앞서 군은 지난 9일 오물풍선 살포에 대응해 확성기 방송을 재개했다가 하루 만에 중단한 바 있습니다.
KBS 뉴스 이유민입니다.
촬영기자:이재섭/영상편집:김인수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에어컨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에어컨채널 추가
▷ 네이버,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에어컨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에어컨
:2019년 중국으로 돌아간 그의 후손들이 다시 샌디에이고로 올 예정이다.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에어컨,미국 경제매체 블룸버그는 "호주에서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가 거래될 경우 2조3000억달러(한화 약 3168조원) 규모 연금 시장을 필두로 자금 유입이 관측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