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초등학교 야구부

월드컵 입장료|【끈적임이 없는 보너스】

NO.1: 월드컵 입장료

NO.2: 월드컵 경기 입장료

NO.3: 월드컵 경기장 입장료

NO.4: 월드컵 예선 입장료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A 노선 미개통 역이던 구성역이 지난달 29일 개통되면서 GTX-A 수서-동탄 구간이 완성됐다.이번 개통으로 구성역에서 수서역까지 수인분당선 지하철을 통해 36분 걸리던 이동 시간은 약 15분으로 단축됐다.교통편이 마땅치 않아 이동이 불편했던 동탄역까지도 7분이면 갈 수 있어 SRT 이용도 수월해졌다.수인분당선 구성역과 지하로 연결돼 기흥,월드컵 입장료죽전역 등에서 출퇴근길 환승이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는데 ☞머니투데이 부동산 유튜브 채널 '부릿지'가 구성역 개통 후 첫 출근길에 직접 GTX를 타봤다.

안녕하세요.부릿지 김효정입니다.제가 방금 뒤에 있는 GTX-A 열차를 타고 수서역에 도착했는데요.GTX-A 구성역이 지난달 29일 새로 개통했습니다.기존에는 동탄에서 수서까지 운행될 때 구성역은 제외됐지만 이제 용인시민들도 GTX를 이용할 수 있게 됐는데요.저도 개통 후 첫 출근일인 월요일(7월1일) 아침에 GTX를 타고 한 번 출근해 봤습니다.제가 출근길에 찍은 생생한 GTX-A 영상 함께 보실까요?


GTX-A 구성역 개통,월드컵 입장료직접 타보니


7월1일 월요일,월드컵 입장료오전 8시17분입니다.지난 주말에 개통한 GTX-A를 타고 수서까지 출근하려고 하는데요.환승을 해보기 위해 일단 기흥역에서 출발했습니다.

수인분당선 기흥역에서 구성역까지는 두 정거장 거리여서 4분이면 이동 가능했습니다.내려서 GTX 갈아타는 곳을 찾으려고 했는데 안내가 잘 안 보이더라고요.반대편으로 걸어가다 보니 갈아타는 곳 안내가 나왔어요.

8시35분 GTX를 탈 건데 촬영도 해야 하고 초행길이라서 여유있게 출발했습니다.GTX로 갈아타는 곳은 수인분당선 플랫폼 끝쪽에 위치하고 있었어요.꽤 걷다보니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나왔습니다.GTX를 타려면 동탄역처럼 더 내려가야할 줄 알았는데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나와서 새롭더라고요.

아침 출근시간 배차간격은 약 15분~20분입니다.환승 게이트를 통과하니 수인분당선과 GTX 환승 로비가 나왔습니다.이곳을 굉장히 개방감있게 만들었다고 국토부가 이야기 했었죠.

수인분당선 환승을 하지 않을 경우 구성역에서 바로 GTX를 출구가 따로 있습니다.4번 출구를 통해 내려오면 바로 GTX를 탈 수 있도록 돼 있습니다.K-패스 사용가능하고,월드컵 입장료기후동행카드는 사용이 불가능했습니다.

GTX-A를 타러 가다보니 역시나 지하로 내려가는 길이 나오더라고요.수인분당선 철로에서 GTX 철로로 가기 위해서는 다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꽤 깊이 내려가야 했습니다.그래도 동탄역보다는 나았어요.동탄역은 지하 6층까지 내려가야 했는데 구성역은 2번 정도 내려오면 바로 탑승 플랫폼이 나왔습니다.

플랫폼에 8시31분에 도착했습니다.아까 8시22분쯤 구성역에서 내렸죠.오는 길에 촬영하면서 걷느라 그런지 시간이 생각보다 꽤 걸렸습니다.개통 후 첫 출근일이어서 이용하는 사람이 많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열차를 기다리는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제가 열차를 기다리는 시간이 8시30분쯤이라 9시 출근인 분들은 먼저 타고 이동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수인분당선을 타고도 수서역까지 이동할 수 있는데 지하철 노선도상 구성역에서 수서역까지는 14개 정거장,월드컵 입장료시간은 35분이 소요됩니다.그런데 GTX를 타면 2정거장 만에 갈 수 있고 시간은 15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까 훨씬 단축이 되는 거죠.

구성역에서 탑승한 분들은 많지 않았는데 이미 동탄에서 타고 온 분들이 자리에 다 앉아계시더라고요.동탄역에서는 지난 3월에 이미 개통됐으니까 그동안 이용객이 꾸준히 생기지 않았나 싶습니다.

좌석은 일반지하철보다 넓었고 중간에 팔걸이도 있었습니다.GTX 열차가 최고 시속 180㎞의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만큼 열차 흔들림은 꽤 있었습니다.하지만 속도에 비해 소음은 적어서 제가 촬영하면서 말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실내가 고요했습니다.

수서역 도착 시간은 8시52분.8시35분 열차를 탔는데 도착 예정 시간보다는 2분 정도 늦게 수서역에 내렸네요.

이렇게 기흥역에서 수인분당선을 탄 뒤 구성역에서 GTX로 환승해 수서역까지 이동해 봤습니다.동탄역에서 봤던 충격적인 지하보다는 깊지 않았지만 환승을 위해서 약 1.5층 깊이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를 2번 탑승해야 했습니다.에스컬레이터가 잘 돼있긴 하지만 바쁜 출퇴근 시간에 GTX 열차 출발 시간을 맞출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수인분당선을 타고 기흥역에서 수서역까지는 약 40분 정도 걸리는 점을 감안할 때 시간만 잘 맞추면 훨씬 이동 시간을 단축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자세한 내용은 머니투데이 부동산 유튜브 채널 '부릿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드컵 경기 입장료

:원래도 국내 제품을 교묘히 복제한 유사 제품들이 많았지만 최근 '알리깡(알리익스프레스에서 초저가 물건을 대량 구매한 뒤 이를 언박싱하는 동영상 콘텐츠)' 등이 유행하면서 국내 유통이 더 늘어나서다.

월드컵 입장료,서울로 향한 버스만 200여 대에 달했을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