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 남미예선 일정
유컴패니온에서 주최하고 서울대AI연구원이 주관
온라인 커뮤니티 캐글에서 진행…상금은 약 2200만원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유컴패니온그룹은 서울대학교 인공지능(AI)연구원과 '데이터 & 아트 해커톤' 국제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컴패니온에서 주최하고 서울대AI연구원이 주관하는 경진대회다.4차산업 시대를 대표하는 핵심 중 하나인 데이터 산업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월드컵 남미예선 일정오랜 기간 데이터 업계서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유한 전문 기업으로서의 인지도 제고를 위해 기획했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프로그래머,그래픽 디자이너,월드컵 남미예선 일정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자,월드컵 남미예선 일정프로젝트 매니저 등이 개인 또는 팀으로 구성해 정해진 기간 동안 주제에 맞는 서비스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소프트웨어 관련 대규모 이벤트다.
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전 세계 데이터분석·데이터시각화 미디어아트 관련 분야 학생과 종사자가 참여 대상이다.참여폭 확대를 위해 데이터과학·머신러닝 경진대회를 주최하는 세계 최대의 온라인 커뮤니티 캐글에서 '데이터 & 아트 해커톤: 교통데이타가 예술로 전송되다' 이름으로 열린다.
대회 참가방법은 대회 진행기간 동안 캐글에서 데이터시각화 미디어아트와 데이터 알고리즘 2개 부문 중 원하는 부문을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참가대상은 성인이상 대학생,일반인으로 개인으로 참가 가능하다.
수상발표는 다음달 19일 캐글 대회 안내페이지와 유컴패니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총 상금은 약 2200만원(1만5600달러)이 주어진다.부문별 상금은 데이터시각화 미디어아트 1900만원 데이터 알고리즘 300만원이다.
한수진 유컴패니온 회장은 "금번 국제 대회 개최는 빅데이터 분야에서 세계시장을 겨냥중인 당사의 브랜드를 알리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융복합 시대의 핵심인 빅데이터 분야에서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을 통해 데이터 거래와 관련 더욱 다양성,월드컵 남미예선 일정혁신성이 뒷받침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월드컵 남미예선 일정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해 8월 2일 낮 12시7분 검사 시절부터 사용하던 개인 휴대전화로 이종섭 당시 국방부 장관에게 전화를 걸었다.
월드컵 남미예선 일정,경기 하남갑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후보가 최근 지역 주민들을 만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