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해외스코어

【우니온 베를린 대 vfb 슈투트가르트 통계】너불 jpop 월드컵|해외스코어

NO.1: 우니온 베를린 대 vfb 슈투트가르트 통계

일성아이에스와 '제약 분야 AI DX 협력 위한 파트너십'
'생성형 AI 의약품 이상사례 보고서 작성 서비스' 개발

사진은 SK C&C 구성원들이 엔터프라이즈 AI 솔루션 '솔루어(Solur)'를 활용한 '생성형 AI 의약품 이상사례 보고서' 데모 버전을 시연하고 있는 모습 (사진=SK C&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은 SK C&C 구성원들이 엔터프라이즈 AI 솔루션 '솔루어(Solur)'를 활용한 '생성형 AI 의약품 이상사례 보고서' 데모 버전을 시연하고 있는 모습 (사진=SK C&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국내 병·의원에서 처방되는 항생제 등 의약품과 관련된 다양한 이상사례 정보를 생성형 인공지능(AI)를 통해 신속하게 취합하고,우니온 베를린 대 vfb 슈투트가르트 통계이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해 국내외 규제 당국 및 유관 기관에 빠르게 공유한다.

SK C&C는 10일 국내 제약회사인 일성아이에스㈜와‘제약 분야 AI DX(디지털 전환)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일성아이에스는 1954년 설립돼 국내 최초로 항생제를 도입한 제약회사다.1987년에는 안산에 GMP(우수 제조 기준) 공장을 준공해 전문 치료의약품을 생산 공급해왔다.최근 창립 70주년을 맞아 생명공학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제약산업과 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신규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사명도 일성신약에서 일성아이에스로 변경했다.

이번 AI DX 파트너십은 일성아이에스 제약 분야 전반에 생성형 AI·클라우드·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하이퍼오토메이션(초자동화)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양사는 먼저 SK C&C 엔터프라이즈 AI 솔루션‘솔루어(Solur)’를 활용해 보건의료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의약품 이상 사례를 보고하기 위한‘생성형 AI 의약품 이상사례 보고서’를 구현하기로 했다.

의약품 이상사례 보고서는 의약품을 투여하거나 사용하던 중 발생한 바람직하지 않고 의도하지 않은 징후,우니온 베를린 대 vfb 슈투트가르트 통계증상 또는 질병에 대해 다양한 직간접 이상 사례를 수집해 국내외 규제당국 및 유관기관에 공유하기 위해 작성한다.

국내 약물 감시체계상 제약회사들은 의무적으로 수시 또는 정기적으로 이상사례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제약사들은 하루에 적게는 2~3개,많게는 수십 개 이상에 달하는 제약 의약품 이상사례 관련 보고서를 제출하고 있다.

솔루어는 규제 당국 및 유관기관에서 요구하는 보고서 양식에 맞춰,다양한 채널에서 여러 방식으로 수집된 각종 이상 사례를 빠르게 정리하고 작성해 보고한다.

이를 위해 국내 식약처 보고를 위한‘의약품이상사례 보고시스템(KAERS)양식’과 해외 보고용인 국제의학기구협회(CIOMS)양식’을 기본적으로 활용한다.

의사,간호사,약사는 물론 복용 환자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보고한 이상사례를 보고서 양식에 맞춰 제약 분야 특화 언어로 자동 변환하고 정리해 알려 준다.

양사는 향후 다양한 약물 감시 업무에도 솔루어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약물 감시 업무 관련 시스템을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으로 조성하고,약물 관련‘안전성 데이터베이스 (Safety DB)’와 연계한 약물 안전 특화 AI 플랫폼을 구현한다.

SK C&C는 일성아이에스㈜의 엔터프라이즈 AI 파트너로서,일성아이에스 시스템 전반에 걸쳐 솔루어에 기반한 AI 데이터 활용을 지원한다.

실제로 솔루어는 AI 활용 목적과 기업 IT 환경에 맞춰 챗GPT,하이퍼클로바X 등 거대언어모델(LLM)과 경량언어모델(sLLM)을 연계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AI 프롬프트,사내 데이터 저장소,AI 오케스트레이터 등 AI 데이터 활용을 최적화할 수 있는 기술도 갖추고 있다.

일성아이에스는 “제약산업과 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우니온 베를린 대 vfb 슈투트가르트 통계이번 SK C&C 엔터프라이즈 AI 솔루션 '솔루어' 도입 역시 그 일환에서 진행된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 SK C&C DX부문장은 ”생성형 AI를 통해 빠른 이상사례 정보 분석과 공유,대응으로 이상사례 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의약품 사용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일성아이에스가 제약 업무 현장 곳곳에서 AI 하이퍼오토메이션을 통해 업무 과정을 초자동화하며 제약 시장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SK C&C는 이번 일성아이에스와의 협력을 계기로 향후 일본 등 글로벌 제약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우니온 베를린 대 vfb 슈투트가르트 통계

: 대선 결과는 오스트리아 기득권 정당을 경악에 빠트렸다.

우니온 베를린 대 vfb 슈투트가르트 통계,이어 "외환위기 이후 국민들이 기업의 인수·합병(M&A)에 대해 공포를 가지고 있다"면서도 "이제는 건설적인 M&A가 필요한 시기"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