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인트라흐트 대 묀헨글라트바흐
NO.2: 아인트라흐트 대 묀헨글라트바흐 경기 티켓
NO.3: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대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라인업
NO.4: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대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통계
NO.5: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대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순위
NO.6: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대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타임라인
NO.7: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대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경기
NO.8: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대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NO.9: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대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선수 평가
1분기말 기준 총자산 중 5% 이상 보유 액티브 펀드 355개
작년 초 이후 785% 폭등···일부는 "화면 보기 어렵다" 후회도
[서울경제]
인공지능(AI) 열풍의 최대 수혜주인 엔비디아의 투자자들이 고민에 빠졌다.엔비디아 주식이 급등한 만큼 투자자들이 자신의 주식 포트폴리오에 엔비디아 주식을 얼마나 담아야 적정한 수준인지를 놓고 딜레마에 빠져 있다는 것이다.실제로 엔비디아는 지난해 초 이후 주가 상승률 약 785%.올해만도 약 160% 상승했다.상승 폭이 엄청난 만큼 주가가 하락으로 반전하면 리스크도 커질 수 밖에 없다는 지적이 나온다.
15일(현지시간) 투자분석업체 모닝스타의 자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말 기준으로 총자산 중 5% 이상의 엔비디아 포지션을 보유한 액티브형 펀드는 355개에 달했다.지난해 같은 기간만 해도 108개에 불과했다.S&P 다우존스 인덱스를 보면 올해 S&P 500 지수의 약 17% 상승 중에서 엔비디아 한 종목이 약 3분의 1을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컸다.
모닝스타의 수석 애널리스트 잭 섀넌은 "일부 포트폴리오 관리자는 애플이나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기회를 못 잡아 AI 쪽만큼은 틀리고 싶지 않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있다"며 "그들은 매도를 원치 않는다"라고 말했다.
모닝스타에 따르면 엔비디아를 보유한 액티브형 미국 주식 펀드는 올해 상반기 동안 평균 16.3% 상승했다.반면,아인트라흐트 대 묀헨글라트바흐엔비디아를 소유하지 않은 펀드의 평균 수익률은 3분의 1 수준인 5.7%에 그쳤다.기술 부문 펀드들은 전반적으로 엔비디아에 가장 큰 비중을 두고 있으며,아인트라흐트 대 묀헨글라트바흐4개의 피델리티 펀드는 각각 자산의 18% 이상을 엔비디아에 투자하고 있다.
그러나 엔비디아 주가가 어려운 상황에 부닥친다면 사정은 달라진다.단일 종목에 대한 집중은 투자자의 큰 피해로 돌아갈 수 있어서다.행동주의 펀드 페더레이티드 헤르메스(Federated Hermes)의 전략가 필 올랜도는 포트폴리오에서 한 주식에 6% 이상 투자하면 큰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며 "한 주식이 로켓처럼 급등했다고 그렇게 많은 달걀을 한 바구니에 담는 것이 현명하지는 않다"라고 말했다.일부에서는 경쟁 심화,엔비디아의 생산 증대에 따른 공급과 수요의 균형 가능성,아인트라흐트 대 묀헨글라트바흐엔비디아의 높은 밸류에이션(평가 가치) 등을 이유로 하락이 가능하다는 의견을 내고 있다.
LSEG 데이터에 따르면 애널리스트들의 평균적인 엔비디아 주가 목표는 현 수준보다 약 3% 높은 133.45달러다.엔비디아의 15일 종가는 128.44달러다.또 엔비디아 주식은 업계 중간값보다 약 50% 높은 39.3배의 예상 수익(forward earnings)으로 거래되고 있다.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대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통계
:민간에선 삼성중공업과 한화오션이 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와 각각 'LNG 운반선 건조의향서'를 체결했다.
아인트라흐트 대 묀헨글라트바흐,왜 시중은행 참여 열기 뿜뿜?‘선배’ 인뱅 순이익 날로 늘어시중은행 참여가 늘어난 이유는 ‘선배(?)’ 인뱅 업체들이 빠른 시간 내 흑자전환을 하는 등 좋은 실적을 낸 덕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