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봉황기 전국고교야구대회

프로야구 루키

프로야구 루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해당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뉴시스
해당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뉴시스[데일리안 = 이지희 기자] 서울대발전재단이 적힌 서울대 가족 스티커를 배포하고 나섰다.

14일 교육언론[창] 단독보도에 따르면 서울대학교발전재단은 인터넷 홍보물을 통해 "SNU(서울대) Family 스티커를 드린다"면서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스티커를 보내주겠다"고 밝혔다.

공개된 스티커에는 "I AM MOM" "I AM DAD"라고 크게 적혀있다.해당 문장 아래에는 'SEOUL NATIONAL UNIVERSITY'가,오른쪽 상단에는 서울대학교 정장이 담겨있다.

ⓒ서울대발전재단
ⓒ서울대발전재단
서울대발전재단은 스티커 신청란에는 부모와 자녀 이름과 함께 자녀의 입학연도,프로야구 루키학과명 등을 적도록 했다.해당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에 대해 "서울대학교 소식 및 모금사업 안내 등 서비스 제공 및 기념품 발송"이라고 안내했다.

한 교사는 교육언론[창]에 "서울대 로고가 거의 성공신화의 상징이자 왕관 노릇을 하고 있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이제는 서울대 보낸 부모 스티커까지 만들어 보낸다는 게 도대체 21세기 대한민국에서 벌어지는 일이 맞느냐"고 짚었다.교육계 한 인사는 "학벌주의 조장행위”"라고 지적했다.

ⓒ서울대발전재단
ⓒ서울대발전재단
팟캐스트 진행자인 원종우 작가는 이날 페이스북에 "본인이 다니면서 서울대 스티커를 붙인다면 그걸 뭐라 할 생각은 없다.나름대로 고생해서 들어갔다면 젊은 치기에 좀 자랑해도 된다"면서도 "그런데 부모,프로야구 루키가족,엄마,프로야구 루키아빠 스티커의 공식적인 배포에 이르면,서울대가 손수 나서서 이 사회의 저열한 정신 수준을 증명하고 있다고 할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원 작가는 "갈수록 더해가는 후진국형 계급주의적 천박함,프로야구 루키이미 성인인 서울대생을 양육해 낸 부모임을 자랑함으로써 자식을 철부지로 만들면서 그걸 인지조차 못 하는 사고의 수준,이 모든 것을 아무 문제의식 없이 공식화 해낸 재단 측의 발상과 실행의 촌스러움까지.뭐 하나 부족함 없이 이 나라의 현재 상태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해당 내용이 확산하면서 많은 누리꾼들도 "계급 나누기 같다" "보자마자 웃음 터졌다" "천박하네" "개인의 학벌 취득이 가족 단위로 커지는 게 올바른 현상은 아닌 것 같다" "엄청 티내고 싶은가보다" 등 지적했다.

프로야구 루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프로야구 루키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이강덕 포항시장은 "20년간 포항시와 시민들, 유관기관 모두의 노력이 이어졌기에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빛날 수 있었다"며 "포항국제불빛축제가 글로벌‧경제축제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프로야구 루키,비상교육 관계자는 “인건비, 광고선전비, 관리 수수료 등 비용 절감으로 손익을 개선했다”며 “출판물 반품률 감소에 따른 충당금 조정 등이 반영됨에 따라 매출 원가율이 줄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