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vfb 슈투트가르트 대 vfl 보훔 라인업
최신 나노기술 동향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나노코리아 2024(NANO KOREA 2024)’가 3일,vfb 슈투트가르트 대 vfl 보훔 라인업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막해 5일까지 3일간의 일정을 이어간다.
나노코리아는 나노기술 분야의 최신 연구성과를 교류하고,나노기술 분야의 산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2003년부터 공통 개최해 온 행사로,미국의‘테크커넥트월드,일본의‘나노텍재팬’에 이어 세계 3대 나노분야 국제행사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특히,vfb 슈투트가르트 대 vfl 보훔 라인업과학 분야 국제행사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힘든 청소년 및 일반인을 위한 무료 과학 프로그램인‘나노코리아 심포지엄 공개강연(NANO KOREA Symposium Public Sessions)’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등 나노기술 분야의 대중화에도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
해마다 300여 명이 참여하며 나노코리아의 주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공개강연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나노기술 분야에 대한 학습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노기술 전문가가 복잡하고 어려운 나노기술을 이해하기 쉽고,재미있게 설명하는 강연 프로그램을 비롯해 청소년이 과학 분야의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청소년 진로 교육,과학실험 및 전문 장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실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올해는 초등학생을 위한 이동과학관 루체리움 과학스쿨이 추가되는 등 전 연령대를 위한 맞춤형 과학체험 프로그램으로 더욱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한편,나노코리아 2024 및 나노코리아 심포지엄 공개강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vfb 슈투트가르트 대 vfl 보훔 라인업
:kr/b71afn워싱턴=CBS노컷뉴스 최철 특파원 steelchoi@cbs.
vfb 슈투트가르트 대 vfl 보훔 라인업,이날 행사에는 올해 1학기 포스코 ESG 지속경영 교과목을 수강 중인 덕성여대, 목포대, 부산대, 서울여대, 성신여대, 숙명여대, 순천대, 연세대, 전남대, 충남대, 포스텍, 한동대, 한양대 대학생들과 이들을 도와 협업 프로젝트를 수행한 포스코그룹 임직원 등 총 250여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