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미국 파워볼 복권 당첨금
이장우 시장,"대전현충원에 호국보훈파크 조성… 예우 강화"
김태흠 지사,미국 파워볼 복권 당첨금"유공자 최고 예우·일상 속 보훈 문화 만들 것"
이장우 대전시장과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한목소리로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 강화를 다짐하는 한편 △대전현충원 호국보훈파크 조성 △충남보훈공원 의병기념관 건립을 각각 약속했다.
이날 오전 10시 정각에는 전국적으로 1분간 사이렌을 취명하며 묵념하기도 했다.
대전시는 이날 국립대전현충원 현충 광장에서 추념식을 열었다.
추념식에는 이 시장,미국 파워볼 복권 당첨금이상래 시의회 의장,미국 파워볼 복권 당첨금강만희 대전지방보훈청장 등을 비롯해 국가유공자와 유가족,미국 파워볼 복권 당첨금보훈단체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지금의 대한민국을 있게 해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헌신과 희생을 기억하고 다시금 애국심을 되새겨야 하는 시간"이라며 "대전을 명실상부한 호국보훈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대전현충원 일원에 호국보훈파크를 조성하여 대한민국 대표 보훈인프라를 구축하고,미국 파워볼 복권 당첨금지난해에 인상한 참전유공자 명예수당을 내년에 한 번 더 인상하여 유공자 예우를 강화하고 보훈의 성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고 말했다.
충남도는 이날 홍성군 홍북읍에 위치한 보훈공원 충혼탑 광장에서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 자리에는 김 지사와 조길연 도의장,미국 파워볼 복권 당첨금김지철 도교육감,김관수 32사단장,보훈기관·단체,보훈가족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김 지사는 "오늘날 자유 대한민국은 애국지사들의 독립투쟁과 호국용사들의 위국헌신 위에 서 있다"며 "도는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고 나라사랑 정신과 호국의 역사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참전명예수당 지급 △보훈가족 생필품 구입 지원 △독립유공자와 유족에 대한 의료비 지원 한도 폐지 등 도의 보훈 사업을 소개하고 "도는 국가유공자를 최고로 예우하고 보훈이 일상 속 살아있는 문화가 되는 '선진보훈 시대'를 열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보훈공원은 도민이 자연스럽게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새기는 충남의 상징공간으로 조성하고 2027년까지 의병기념관을 건립해 일상에 보훈문화가 뿌리 내리도록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국 파워볼 복권 당첨금
:”-인구 급감이 경제에 미칠 충격은?“후속 세대가 선배 세대를 자연스럽게 이어받는다는 세대 부조형 모델을 근거로 하는 연금, 보험, 증권 등 경제 전반에 여파가 있을 것이다.
미국 파워볼 복권 당첨금,신고자는 80대 여성 A씨의 남편으로 외출하는 아내를 배웅한 뒤 수상함을 느껴 경찰에 신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