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폴 파워크래시
NO.2: 철권8 폴 파워크래시
근로시간 주 80 → 60시간 축소
연속근무 24시간으로 단계완화
전공의 수련을 국가가 책임지는 방안이 장기적으로 추진된다.현재 전공의 수련은 각 수련병원이 맡고 있는데 수련비용을 전담하는 대신 전공의들이 값싼 노동력이란 이유로 혹사당하는 부작용도 많은 실정이다.정부는 전공의 근로시간을 주 80시간에서 60시간으로 단축하는 등 근무환경도 개선한다.
정부는 11일 제5차의료개혁특별위원회에서 전공의 수련에 대한 국가 지원을 논의했다.연내 전공의 교육계획이 수립되면 수련비용 지원 등 국가 재정지원을 강화한다.최근 기획재정부가 심의 중인 보건복지부 예산안에는‘전공의 국가 책임제’관련 예산이 포함돼 있다.국가예산안은 8월까지 국회에 제출해야 한다.전공의 수련 국가 책임제는 인건비 등 병원의 수련비용을 정부가 책임지는 제도를 뜻한다.현재 미국·영국·일본·호주·캐나다 등에서 실시되고 있다.
정부는 근로보다는 수련생으로서 전공의 지위를 강화해 밀도 있는 수련을 보장할 방침이다.의료개혁특위는 전공의 근로시간을 주 80시간에서 60시간으로 줄이고 연속근무시간은 36시간에서 24시간으로 단계적으로 단축하는 방안을 논의했다.연속근무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상급종합병원들은 전공의 연속근무시간을 24∼30시간으로 줄여야 한다.추가적인 근무시간 단축은 시범사업 결과를 검토해 마련된다.교육·근무시간 및 전공의 업무 범위 명확화도 병행된다.
전공의를 가르치는 지도전문의를 확충하고 병원 차원의 체계적 수련프로그램도 마련된다.전공의가 상급종합병원뿐 아니라 지역의료,폴 파워크래시전문진료,폴 파워크래시1차의료 등 다양한 경험을 체계적으로 쌓을 수 있는 네트워크 수련제도도 도입된다.
해외에선 전공의가 소속 수련병원 외 병원에서 수련 받을 수 있다.일본과 영국은 소속 병원 외에 지역사회 의원,폴 파워크래시2차 병원,폴 파워크래시공공의료기관 등 협력병원에서 일정 기간 수련 받도록 하고 있다.미국은 일부 전문과목의 1차의료 특화수련프로그램에 일정 기간 의원급 협력기관 수련을 포함하도록 했다.
철권8 폴 파워크래시
:혁신지구는 K-바이오를 대표하는 첨단바이오 특화 고밀도 산업단지가 될 전망이다.
폴 파워크래시,앞서 몬테네그로 항소법원은 지난달 8일 포드고리차 고등법원에 권씨를 한국과 미국 중 어느 곳으로 인도할지 결정하라고 명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