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프렌즈 맞고
경기민원24서 접수… 월 20만원 지원경기도는‘아동돌봄 기회소득’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이 사업은 학교와 기관 중심 돌봄 체계의 틈새를 보완하고 마을 공동체 활성화와 돌봄 생태계 조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지원 대상은 만 12세 이하의 아동 돌봄을 위해 모인 5명 이상의 공동체다.자발적 주민 모임과 법인,프렌즈 맞고사회적협동조합,프렌즈 맞고작은 도서관 등이 신청할 수 있다.전용면적 33㎡(약 10평) 이상의 돌봄 공간과 접수일 기준 1개월 이상의 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월 30시간 이상 활동에 참여하면 공동체별 최대 5인까지 1인당 월 20만 원을 준다.
신청은 경기민원24를 통해 8∼12일 신청서를 내면 된다.다음 달부터는 매월 1∼10일 신청을 받는다.도는 매월 최대 500명을 대상으로 아동돌봄 기회소득을 지원할 계획이다.홍성호 도 공동체지원과장은 “농어촌 등 인근에 공적돌봄 시설이 없거나 부족한 지역과 공적돌봄 시설이 있어도 돌봄 수요가 넘쳐나는 밀집 지역 등에서 돌봄 사각지대를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렌즈 맞고
:생숙은 정부에서 2021년 주거 사용을 금지해 오피스텔 전환을 하지 않으면 주거 용도로 쓸 수 없다.
프렌즈 맞고,송강이 주역으로 출연하는 '스위트홈' 시즌 3는 촬영을 마쳐, 여름 중에 공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