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고스톱 건물주와 개인비서 버그판
불닭볶음면 3종 가운데 2종 해제
핵불닭볶음면 3×스파이시 제외
"국가별 매운맛 기준 다시 살펴"
삼양식품이 덴마크 정부가 앞서 시장에서 회수한 불닭볶음면 제품 3종 중 2중에 대해 리콜 조치 해제를 내렸다고 16일 밝혔다.
리콜 조치가 풀린 제품은 핵불닭볶음면 2×스파이시(Spicy),불닭볶음탕면으로 덴마크에서 바로 판매가 재개됐다.단 가장 매운 핵불닭볶음면 3×스파이시 제품에 대해선 리콜 조치를 유지,고스톱 건물주와 개인비서 버그덴마크에선 맛볼 수 없다.
덴마크 수의식품청(DVFA)은 지난달 11일 불닭볶음면 3종의 캡사이신 함량이 지나치게 높다는 이유로 리콜 결정을 내렸다.이 제품들이 덴마크에서 판매하기엔 '너무 맵다'는 뜻이었다.
덴마크의 리콜 조치 이후 BBC,고스톱 건물주와 개인비서 버그AP통신,고스톱 건물주와 개인비서 버그AFP통신,고스톱 건물주와 개인비서 버그워싱턴포스트,고스톱 건물주와 개인비서 버그가디언 등 세계 주요 언론이 이를 보도하고 구글 검색량도 치솟으면서 불닭볶음면은 또 한 번 전 세계 소비자에게 인상을 남겼다.불닭볶음면은 해외에서 판매 중인 K라면 중 최고 인기 상품에 속한다.
삼양식품은 덴마크의 리콜 조치 이후 캡사이신 양 측정법에 오류가 있었다는 취지의 반박 의견서를 내며 대응에 나섰다.식품의약품안전처도 DVFA에 공식 서한을 전달하는 등 삼양식품에 힘을 실어줬다.식약처는 지난달 30일엔 국장급 실무진으로 구성된 현장 대응팀을 덴마크에 파견,리콜 조치 해제를 위한 불닭볶음면 위해 평가 재실시를 끌어내기도 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이슈를 겪으면서 전 세계 국가별 매운맛에 대한 기준을 다시금 살펴볼 수 있게 됐다"면서 "불닭볶음면이 K푸드 수출의 대표 브랜드인 만큼 앞으로 더 체계적이면서 안전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www.hankookilbo.com/News/Read/A2024062312140002140)
(www.hankookilbo.com/News/Read/A2024061919060005726)
고스톱 건물주와 개인비서 버그판
:부이사관 시절 과기부로 이동해 과학기술정책국장, 정책기획관,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했다.
고스톱 건물주와 개인비서 버그,1위 아르노 회장부터 4위 저커버그 CEO 간 재산 가치 차이는 19억 달러로, 당분간 '세계 최고 부자' 자리를 놓고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