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연금복권720 추첨시간
출산·육아 관련 다양한 지원책 시행
13개 계열사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HD현대는 11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대통령 표창은 단체 포상 중 가장 훈격이 높은 상이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저출산 극복,연금복권720 추첨시간고령화 대응에 뛰어난 공적을 거둔 개인 및 기관 등에 인구의 날 포상을 진행하고 있다.올해 5월부터 이달까지 일반 국민 의견을 수렴하는 후보자 공개 검증과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 공적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포상자가 선정됐다.
HD현대는 임신·출산·육아 관련 다양한 지원책 시행,연금복권720 추첨시간유연근무 적극 활용,연금복권720 추첨시간13개 계열사에서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한 점 등 일·생활 균형 문화를 조성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HD현대는 그동안 임직원들의 양육 부담 해소를 위해 가족친화 제도를 꾸준히 시행해왔다.임신 초기와 말기 때 전면 재택근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법정 출산휴가 외에도 별도의 유급 출산휴가를 1개월 더 부여하고 있다.
또 임직원들이 최장 밤 10시까지 마음 놓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직장어린이집‘드림보트’를 운영 중이다.만 6세 이상 8세 이하 자녀를 둔 임직원을 위해서 법정 육아휴직과 별개로 최대 6개월의 자녀돌봄휴직 제도도 시행한다.
교육비·양육비 지원도 확대하고 있다.지난해부터는 자녀 수 제한 없이 초등학교 입학 전 3년간 매년 600만원씩 최대 18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여성 임직원이 임신·출산할 때마다 각각 500만원씩,총 1000만원의 축하금도 지급하고 있다.
HD현대 관계자는 “직원들의 일-생활 균형을 위해 시행해온 다양한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인정받았다”며 “가족친화적인 제도가 기업의 문화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