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온라인무료게임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이어 지분 투자 통한 AI 협력 본격화
(서울=뉴스1) 서장원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미국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검색엔진 스타트업 '퍼플렉시티'에 1000만 달러(약 137억 원)를 투자하고 검색엔진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퍼플렉시티는 거대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대화형 AI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구글의 대항마로 주목받았고 엔비디아,아마존이 투자한 유니콘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퍼플렉시티는 SK텔레콤이 지난해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글로벌 AI 플랫폼 코퍼레이션'(GAP Co.)에 투자하기로 합의했다.
향후 SK텔레콤의 '에이닷'을 포함해 현재 개발 중인 글로벌향 AI 개인 비서 서비스에 탑재할 생성형 AI 기반의 검색엔진 고도화 관련 개발에 협력한다.
퍼플렉시티의 생성형 AI 검색엔진은 검색 후 답을 찾기까지 지연 시간이 짧고 사용자에게 정확한 출처와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SK텔레콤은 AI 개인비서 플랫폼에 퍼플렉시티의 검색엔진을 탑재하면 대화형 질문은 물론 검색 결과 요약,연관 검색어 제안,온라인무료게임영문 번역과 요약 등의 광범위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외에도 SK텔레콤은 향후 자사 고객에게 유료 구독형 검색 서비스인 '퍼플렉시티 프로(Perplexity Pro)'를 1년간 무료로 제공하고 에이닷,온라인무료게임T우주,온라인무료게임T멤버십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동 마케팅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재신 SK텔레콤 AI 성장전략 담당(부사장)은 "양사 간 돈독한 협력을 기반으로 에이닷 검색 능력 강화와 국내외 최고 수준의 AI 개인비서 서비스를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무료게임
:스텔란티스 CEO "2만5000달러 지프 전기차 곧 출시" 테슬라·기아 등 보급형 전기차 출시 박차 지난해 10월 파리에서 공개된 전기차 시트로엥 e-C3 ⓒ로이터=연합뉴스중국 자동차 기업이 저가 전기차를 앞세워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 가운데, 보다 저렴한 보급형 전기차를 먼저 출시하기 위한 세계 자동차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온라인무료게임,이 밖에도 국내 아프리카TV에서 진행되고 있는 콘텐츠를 글로벌 SOOP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