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라인 파이낸셜 블록 체인

월드컵 폐막 -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대 ac 밀란 통계

NO.1: 월드컵 폐막식

NO.2: 월드컵 폐막

NO.3: 2002 월드컵 폐막식

NO.4: 파리 월드컵 폐막식

NO.5: 카타르 월드컵 폐막식

NO.6: 프랑스 월드컵 폐막식

넷플릭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주관한 '차세대 전문가 프로덕션 아카데미'가 온·오프라인으로 약 300명이 참석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8일 밝혔다.

넷플릭스는 지난 5월 한국 콘텐츠 프로덕션 역량 강화를 위한 '그로우 크리에이티브'을 출범하고 체계적인 인재 양성 및 기술 교류에 나섰다.지난 4일과 5일 서울 동대문구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열린 차세대 전문가 프로덕션 아카데미에는 영상 관련학과 전공자 및 영상제작을 지망하는 약 100여명이 참석했으며,온라인으로도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덕션 아카데미는 뛰어난 콘텐츠 제작에 필수적인 다양한 직무 및 기술에 대한 소개와 국내 콘텐츠 제작 현장에 대한 생생한 조언과 경험을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총괄 및 소속 연사들은 크리에이티브,제작관리(PM),후반 관리,특수효과(VFX),제작 기술,버추얼 프로덕션(VP) 등 다양한 관점에서 콘텐츠 제작 생태계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눴다.

또 넷플릭스 시리즈와 예능·영화 등 다양한 장르를 대표하는 창작자들이 제작 경험을 공유하는 패널 토크도 진행됐다.'D.P.'의 한준희 감독,김동민 PD,월드컵 폐막전두관 조연출을 비롯해 '지옥'의 김연호 PD,월드컵 폐막'효리네 민박'과 '코리아 넘버원'의 정효민 PD,'피지컬: 100'의 장호기 PD 등이 참석해 학생들과 소통했다.'기생수'와 '지옥'의 김석원 사운드 슈퍼바이저,송민수 포스트 슈퍼바이저,'기생수'의 황효균 특수분장 실장,월드컵 폐막박진영 컬러리스트 및 한미연 편집감독 등 여러 직무의 제작진들이 인사이트를 제공했다.아울러 시나리오 그룹 토론과 라운드테이블 질의응답 세션도 마련돼 학생들이 실질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다.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총괄은 "콘텐츠의 완성도는 프로덕션 전 과정에 걸친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만들어 내는 것"이라며 "넷플릭스는 사전작업부터 실제 촬영,월드컵 폐막후반작업까지 세분화된 제작 과정을 아우르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K-콘텐츠가 지속적으로 더 큰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차세대 전문가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넷플릭스와 콘진원이 함께하는 이번 프로덕션 아카데미는 오는 12월까지 총 8개 과정으로 운영된다.지난 6월에는 '창문 배경 솔루션 촬영 워크숍'을 진행해 전문 제작 기술에 대한 심도 깊은 교육을 제공했다.콘텐츠 장르 및 제작 분야를 고려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이어지며,문화체육관광부 주관의 콘텐츠 제작 교육 과정의 수료생 중 선발해 넷플릭스 작품 제작 현장의 인턴 과정도 별도 운영될 예정이다.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총괄이 '차세대 전문가 프로덕션 아카데미'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넷플릭스 제공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총괄이 '차세대 전문가 프로덕션 아카데미'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넷플릭스 제공

2002 월드컵 폐막식

:이밖에 서울 성북갑(이종철), 성북을(이상규), 금천(강성만), 인천 부평갑(유제홍), 경기 의정부을(이형섭), 충북 증평·진천·음성(경대수), 충남 아산을(전만권), 제주 서귀포(고기철) 등이 경선 결과 공천이 확정됐다.

월드컵 폐막,촬영기자:유현우 허수곤/영상편집:이태희/그래픽:김지훈 ■ 제보하기▷ 전화 : 02-781-1234, 4444▷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네이버,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