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제노아 대 토리노
NO.2: 제노아 cfc 대 토리노 fc 통계
NO.3: 제노아 cfc 대 토리노 fc 순위
짠테크 & 핀테크
ATM 제휴사·출금 한도
카드사마다 모두 달라
VISA 표시 ATM서
트래블월렛 무료 인출여름휴가철을 맞아‘트래블카드’가 해외여행족(族)에게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해외여행 때 환전과 결제 수수료가 무료인 트래블카드를 발급받는 여행객이 늘어나면서다.
트래블월렛은 비자와 제휴를 맺었다.현지에서 비자(VISA) 표시가 있는 ATM에서 인출해야 출금 수수료가 무료다.비자는 일본 이온뱅크와 제휴했다.트래블월렛을 이용하는 고객은 이온뱅크 ATM에서 엔화를 무료로 출금할 수 있다.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는 마스터카드·유니온페이와 손을 잡았다.예컨대 일본에서는 마스터카드가 세븐뱅크와 제휴했다.트래블로그 소지자는 세븐뱅크 계열사인 편의점 세븐일레븐 ATM에서도 엔화를 무료로 출금할 수 있다.이 밖에 토스뱅크의 외화통장 체크카드,제노아 대 토리노신한카드의 쏠 트래블,KB국민카드의 트래블러스,제노아 대 토리노우리금융의 위비트래블 등은 마스터카드 제휴사다.
해외에는 ATM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많다.이 때문에 글로벌 결제 브랜드라 하더라도 모든 ATM에서 서비스하는 건 아니다.또 제휴 상황이 수시로 달라질 수 있다.트래블카드에 따라 어떤 곳에서 무료로 출금할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하는 게 좋다.토스뱅크는 도쿄 나리타·하네다,제노아 대 토리노후쿠오카,제노아 대 토리노오사카,삿포로 등 일본 주요 공항에서 무료 출금이 가능한 ATM을 알려주는‘출금 수수료 무료 ATM 위치 찾기’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트래블카드가 ATM에서 출금 시 수수료를 면제해주지만 한도를 넘으면 수수료가 부과되는 카드도 있다.예컨대 트래블월렛은 ATM에서 월 500달러 출금을 초과하면 수수료 2%가 붙는다.KB국민카드 트래블러스는 하루 2회,월 10회까지 출금 수수료 면제가 적용된다.
해외 ATM에서 현지 통화를 출금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또 있다.대부분 1회 출금 한도는 물론이고 하루 출금 한도도 정해져 있다.트래블월렛 한도는 △1회 400달러 △하루 1000달러 △월 2000달러다.트래블로그는 하루 6000달러,제노아 대 토리노월 1만달러로 제한돼 있다.신한카드 쏠 트래블은 해외 결제와 ATM 출금 합산 하루 1만달러·월 2만달러,제노아 대 토리노우리금융 위비트래블은 월 5000달러 한도가 있다.KB국민카드 트래블러스는 1회 200만원이다.토스뱅크 외화통장 체크카드는 출금 한도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