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u 19 월드컵
NO.2: 19 밸런스 월드컵
찬송 :‘세상의 헛된 신을 버리고’322장(통357)
신앙고백 : 사도신경
본문 : 여호수아 24장 14~15절
말씀 : 지난주 담도암 수술을 받으신 분이 교회에 오셨습니다.그분은 “그동안 이방신에 빠져 살다 이렇게 몸이 망가졌다”고 했습니다.그러면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목사님,19+ 월드컵저희 집에 이방신 용품이 많이 있는데 어떻게 할까요?”
저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저에게 가져오시면 기도를 드리고 잘 처리하겠습니다.”
하나님은 다른 신을 섬기는 것을 대단히 싫어하십니다.“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출 20:5)고 명령하셨습니다.하나님께서는 “네 하나님 여호와를 섬기라 그리하면 여호와가 너희의 양식과 물에 복을 내리고 너희 중에 병을 제하”(출 23:25)신다고 하셨습니다.
오늘 본문에서 “이제는 여호와를 경외하며 성실과 진정으로 그를 섬길 것이라 너희의 열조가 강 저편과 애굽에서 섬기던 신들을 제하여 버리고 여호와만 섬기라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수 24:14~15)고 말하는 여호수아의 결단은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믿음의 조상 야곱은 사람을 섬기고 하나님도 섬긴 적이 있었습니다.“이스라엘이 아내 얻기 위하여 사람을 섬기며 아내 얻기 위하여 양을 쳤고”(호 12:12),19+ 월드컵또 다른 이는 “여호와도 경외하고 또한 어디서부터 옮겨왔든지 그 민족의 풍속대로 자기의 신들도 섬겼더라”(왕하 17:33)고 합니다.
성경은 “너희 가운데서 어떤 불량배가 일어나서 그 성읍 주민을 유혹하여 이르기를 너희가 알지 못하던 다른 신들을 우리가 가서 섬기자 한다 하거든”(신 13:13) 그들을 좇지 말고 오직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고 진실히 여호와만 섬기라고 말합니다.
사무엘 선지자가 나라를 치리할 때 블레셋이 침공해 왔습니다.사무엘은 백성들을 향해 이방신을 제하고 여호와께로 돌아오면 하나님께서 나라를 건져 주시겠다고 선포합니다.“이방 신들과 아스다롯을 너희 중에서 제하고 너희 마음을 여호와께로 향하여 그만 섬기라 너희를 블레셋 사람의 손에서 건져내시리라.”(삼상 7:3)
바벨론의 포로였던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는 자기 몸을 버려 왕의 명령을 거역하고 오직 여호와만 섬기는 사람들이었습니다.왕의 신하는 자기의 아들이 예수님 은혜로 다시 살게 되었을 때 하나님을 믿고 섬기는 이가 됐습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은 간단합니다.하나님을 “사랑하며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섬기”(신 10:12)라는 겁니다.사도행전 16장 31절에는 이런 말씀이 나옵니다.“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이제부터 오직 여호와만 섬기며 사랑하는 가정이 되기를 간곡히 바랍니다.
기도 : 주 예수님!나와 내 집은 한 분 하나님만 믿고 섬기게 하옵소서!주님밖에 구원자가 없음을 알고,19+ 월드컵주 예수님으로 인해 구원의 큰 기쁨으로 살게 하옵소서.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아멘.
주기도문
양한승 양무리순복음교회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