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리그 실시간 놀 검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홍콩에서 열린 2026 월드컵 축구 아시아 예선전에서 중국 국가가 연주될 때 등을 돌린 혐의로 3명이 체포됐습니다.
6일(현지시간) 밤 홍콩 경찰은 국가법 위반 혐의로 18∼31세 남녀 3명을 체포했다고 홍콩프리프레스 등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이들은 홍콩 스타디움에서 열린 홍콩-이란 경기에 앞서 중국 국가가 연주될 때 등을 돌려 국가 모독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당시 현장에는 사복 경찰관들이 배치돼 관중석을 촬영하고 있었습니다.
체포된 이들은 다음날 오전 보석 석방됐고 오는 12일 경찰에 출두해야 합니다.
홍콩 경찰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경찰은 공개적,메이저 리그 실시간 놀 검소고의로 국가를 모독하는 누구라도 범죄를 저지르는 것임을 강조한다"며 "유죄가 선고될 경우 그들은 최대 약 880만 원의 벌금과 3년의 징역에 처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중국의 특별행정구인 홍콩의 국가는 중국 국가인 '의용군 행진곡'입니다.
중국 정부가 2020년 6월 홍콩국가보안법을 제정한 이후 그해 9월 홍콩 입법회에서는 국기법·국가휘장법,국가법 개정안이 통과됐습니다.
2019년 홍콩에서 반정부 시위가 반년 넘게 이어지면서 축구장 등 공공장소에서 '의용군 행진곡'이 울려 퍼질 때 많은 시민이 야유를 퍼붓고 중국 국기를 훼손하는 등 반중 정서를 표출하자 홍콩은 해당 법들을 제정해 대응에 나섰습니다.
홍콩 정부는 한발 더 나아가 반정부 시위대가 '홍콩의 국가'로 칭하며 널리 퍼뜨린 노래인 '글로리 투 홍콩'을 금지했습니다.
구글 등에서 '홍콩 국가'를 검색하면 '의용군 행진곡' 대신 '글로리 투 홍콩'이 상단에 뜨고,메이저 리그 실시간 놀 검소몇몇 국제 스포츠 대회에서도 홍콩 국가로 '글로리 투 홍콩'이 잘못 연주되자 아예 해당 곡을 금지해 버린 것입니다.
홍콩 독립을 지지하는 내용의 '글로리 투 홍콩'에는 시위대의 대표 구호인 '광복홍콩,시대혁명'이 포함돼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