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이스탄불 바샥셰히르 fk
NO.2: 이스탄불 바샥셰히르 fk u19
하나금융,'하나 디지털 파워 온' 3기 선포식 개최
3기째 진행 중인 '하나 디지털 파워 온'은 금융의 디지털화에 발맞춰 청년들의 도전과 성장을 지원하는 실무형 미래 인재 양성 프로젝트다.하나금융이 주최하고 금융감독원과 구글·아마존웹서비스(AWS)·마이크로소프트·SK텔레콤이 후원한다.
이날 행사장에는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콜린 크룩스(Colin Crooks) 주한영국대사·이훈규 아이들과미래재단 이사장·강세원 SK텔레콤 부사장 등 외부 인사와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과 그룹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원장은 이번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에서 "하나금융의 청년들을 위한 투자가 우수한 디지털 금융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통로로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선포식에 이어 프로젝트에 최종 참여할 청년을 선발하는'디지털 신기술 경진대회'도 진행됐다.20개팀 78명의 청년이 참여한 경진대회에서는 디지털 신기술 ABCD(AI·Blockchain·Cloud·Data)를 활용한 혁신적인 금융-디지털 융복합 아이디어들이 제안됐다.
경쟁을 뚫고 선발된 최종 참여자들에는 전문화된 소프트웨어 집중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기존 주 4회에서 주 5회로 확대된 교육 기간을 제공하고 IT 전공자와 비전공자를 나눈 맞춤형 과정을 진행해 보다 효율적으로 전문 지식과 경험을 쌓게 된다.
함 회장은 "디지털 금융 경쟁력의 핵심은 우수한 디지털 인재가 결정하고 기업의 사활은 디지털 인재의 육성과 확보에 달려있다"며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를 통해 참여한 청년들이 미래 디지털 인재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이스탄불 바샥셰히르 fk u19
:그러나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기준 금리 인하시기가 다시 불투명해지면서, 자칫 고금리 상황이 더 오래 지속될 경우 가계의 부담이 커질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이스탄불 바샥셰히르 fk,만남에 앞서 백일섭은 "단둘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