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브루나이 대 인도네시아
■ 경제현장 오늘 '주간 증시 전망' - 김영환 NH투자증권 투자전략 연구원
하반기 증시가 문을 열었습니다.미 연준의 금리 인하와 대선,그리고 엔비디아를 필두로 한 AI 랠리까지 기대감과 함께 신중론도 제기되는데요.상반기 글로벌 증시에 비해 초라했던 코스피는 하반기에는 삼천 고지에 올라설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하반기엔 어떤 투자 전략을 가져가야 할지 김영환 NH투자증권 투자전략 연구원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Q.미 연준이 중시하는 5월 PCE 가격지수가 나왔는데,금리 인하 기대감이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을까요?
Q.이 기세를 이어서,이번 주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연설이 예정돼 있고,브루나이 대 인도네시아6월 FOMC 회의록 공개도 예정돼 있는데 금리인하에 대한 시그널 나올 거라고 보시나요?
Q.미국 전현직 대통령 사이 첫 번째 TV 대선토론회가 끝났고 트럼트 전 대통령의 승리 가능성이 좀 더 높게 점쳐지고 있는데 주식시장에는 어떻게 작용할까요?
Q.슈퍼 달러 현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특히 엔화 약세가 두드러지는데 일본 증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Q.질주하던 엔비디아 주가가 120달러대에서 강한 탄력을 받지 못하는 느낌이 듭니다.다시 한번 힘을 낼 것으로 보십니까?
Q.2분기 어닝시즌 개막.최근 마이크론 실적 발표 이후로 주가가 떨어지면서 국내 반도체 기업도 하락 우려가 발생하고 있는데,브루나이 대 인도네시아수출 실적이 좋게 나와서 기대감도 크죠.5일에 삼성전자 잠정 실적 발표 예정입니다.어떻게 전망되나요?
Q.지난주 네이버웹툰이 나스닥에 상장하면서 국내 웹툰주들이 강세를 보였는데,오늘(1일) 네이버 주가는 또 떨어졌습니다.왜 이런 건가요?언제까지 떨어질까요?
Q.하반기 눈여겨볼만한 업종이나 종목은 무엇인가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