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 로 시작하는 단어】- 24시간 단식 효과
NO.1: 씨 로 시작하는 단어
[앵커]
지난 주말에 이어 오늘 또다시 100mm에 가까운 많은 장맛비가 내렸습니다.
지금은 비가 잦아들었지만 밤새 다시 강한 비바람이 예상됩니다.
재난미디어센터 연결해 자세한 상황을 알아보겠습니다.
신방실 기자 지금은 어느 지역에 비가 많이 오나요?
[기자]
중국에서 발달한 저기압이 남쪽에 머물던 정체전선을 중부지방으로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레이더 영상을 보면 정체전선에 동반된 비구름이 북동쪽으로 이동하고 있는데요.
서울과 경기 남부의 호우주의보는 조금 전 해제됐고,
씨 로 시작하는 단어지금은 강원도를 중심으로 시간당 10mm 안팎의 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경기 남부와 충청 등지에 100mm에 가까운 비가 왔는데,
씨 로 시작하는 단어남쪽 북태평양 고기압과 북서쪽 저기압 사이로 수증기가 유입돼 비구름을 강화시킨 겁니다.
지금은 비구름의 세력이 약해졌지만,밤새 서해상에서 발달한 비구름이 한 차례 더 밀려들겠습니다.
내일 새벽까지 호남과 수도권 등지를 중심으로 시간당 30mm 안팎의 국지적으로 강한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앵커]
지난 주말에 이어 오늘도 폭우와 강풍 피해가 잇따르고 있는데,앞으로 얼마나 많은 비가 예보됐습니까?
[기자]
제주와 남부지방엔 지난 주말 이미 300mm 안팎의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제주 산지의 경우 장마철 한 달 동안 내릴 비가 이틀 사이에 퍼부은 겁니다.
조금 전 나온 예보에 따르면 내일까지 전남지방에 최대 100mm 이상의 비가 더 내릴 것으로 보여 산사태 등 추가 피해가 우려됩니다.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충청,전북,
씨 로 시작하는 단어경북 등지에도 최대 60mm에 이르는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강한 저기압이 다가오면서 제주와 해안지역에 강풍경보와 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전국적으로 초속 20m 안팎의 강한 바람이 예보돼 시설물 피해가 없도록 대비하셔야겠습니다.
지난 주말 폭우와 강풍으로 피해가 컸습니다.
이번 비는 지난번보다 지속시간은 짧지만,
씨 로 시작하는 단어이미 제주와 충청,인천 등지에서 비바람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데요.
밤새 침수와 범람,산사태 위험이 다시 커지는 만큼 위험지역에 접근해선 안 됩니다.
강풍 피해도 우려돼 안전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재난미디어센터에서 KBS 뉴스 신방실입니다.
그래픽:김미정 강민수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
씨 로 시작하는 단어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