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 국가대표 명단
NO.2: 카타르 월드컵 국가대표 명단
NO.3: 2002 월드컵 국가대표 명단
NO.4: 2026 월드컵 국가대표 명단
이복현 금감원장 2일 임원회의 열어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올해 하반기 금융시장의 대내외 불안요인이 산적해 경각심을 갖고 대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원장은 2일 임원회의에서 "현재 금융시장은 안정된 것처럼 보이지만 정치·경제·사회 전반의 복합적 위험요인이 산재해 한시라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매우 엄중한 상황"이라며 "조기 촉발된 미국 대선 리스크와 우경화된 유럽의회 등은 자국 우선주의 강화 등으로 중장기적으로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이어 "연초 기대와 달리 미국 금리인하가 지연되고 달러 강세도 심화하며 원화뿐 아니라 엔·위안화 등 주변국 통화 불안이 심화됐다"면서 "수출 성장의 온기가 내수 회복으로 확산되는 것이 지연되고 고금리·고물가도 지속돼 소상공인 등 취약계층의 어려움도 가중되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이 원장은 "하반기 시장의 기대감이 금리인하와 주택가격 회복 등 한쪽으로 쏠려있는 상황에서 예상과 다른 조그만 이벤트에도 큰 위기로 번질 가능성이 크다"면서 "금감원 전체 부서가 경각심을 갖고 업무에 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원장은 연말 인사에 대해 성과중심 기조를 더욱 강화하겠다고도 했다.하반기엔 본업에 더욱 충실해 달라는 메시지로 풀이된다.이 원장은 "이달 부서장 인사는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월드컵 국가대표 명단공매도,월드컵 국가대표 명단밸류업 등 연말까지 이어지는 현안이 많아 일부 장기근무 부서장의 보직 교환 수준으로 인사폭을 최소화했다"며 "연말 예정된 정기인사는 연공서열에 얽매이지 않고 업무성과에 따라 승진 등 보직 인사를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