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티빙 블라인드 야구
3일 의료계에 따르면 고범석 서울아산병원 유방외과 교수는 지난달 23일부터 단식 중이다.
고 교수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현재 몸은 괜찮다”며 “좀 힘들긴 한데 시간이 있을 때 최대한 자면서 체력을 보충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단식을 한 계기를 두고 환자와 전공의,티빙 블라인드 야구병원 직원들에게 “미안해서”라고 답했다.
고 교수는 “어떤 환자분은 진료를 보려고 넉 달 동안 대기했다고도 하신다”며 “의사로서 마음이 안 좋을 수밖에 없다”고 토로했다.
이어 “환자들에게도 미안하지만 있어야 할 곳을 떠난 전공의나 의대생,티빙 블라인드 야구그리고 함께 일하는 병원 직원들에게도 미안하다”며 “현 상황을 해결할 수가 없다는 무력감도 들었다”고 말했다.
서울아산병원 교수들에 따르면 진료재조정이 이뤄졌을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수술은 49%,티빙 블라인드 야구외래는 30.5% 축소될 전망이다.
서울아산병원 교수들은 이날부터 중증·응급환자 진료를 제외하고,티빙 블라인드 야구진료 축소·재조정에 들어간다.
이 병원 교수 비상대책위원회는 원래 이날부터 일주일간 휴진하기로 했지만 무작정‘셧다운’할 수 없는 현실을 반영해 진료를 축소하고 재조정하는 쪽으로 방향을 선회했다.
티빙 블라인드 야구
: 더불어민주당 이강일 전 지역위원장과 국민의힘 서승우 전 충청북도 행정부지사, 녹색정의당 송상호 충북기후위기비상행동 공동대표, 무소속 우근헌 예비후보가 주인공이다.
티빙 블라인드 야구,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