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스포츠중계사이트 No2티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연내 용지 선정…2030년 운영
정부가 2026년부터 지하 500m 깊이에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관리기술 연구시설을 짓는다.
실제 고준위 방폐장이 현실화될 경우를 대비해 기술 연구에 먼저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8일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함께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연구용 지하 연구시설(URL) 용지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하 연구시설은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처분시설과 유사한 심도인 지하 약 500m에 조성된다.한국 고유의 암반 특성과 한국형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처분 시스템의 성능 등을 실험·연구하기 위한 시설이다.
이 연구시설은 고준위 방폐장과는 별개 용지에 건설하는 '순수 연구시설'이다.산업부는 "원전 운영 과정에서 사용하는 사용후핵연료와 방사성폐기물은 연구시설 내에 전혀 반입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 지하 연구시설에서 국내 지질환경에 적합한 처분기술을 개발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고준위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하면,해외스포츠중계사이트 No2티비고준위 방폐장의 건설·운영 과정에 이곳에서 연구·실증한 기술이 적용된다.
시민들이 고준위 방폐장과 유사한 환경을 체험할 수 있게 하는 견학시설로도 활용될 계획이다.
지하 연구시설에서는 인위적으로 발생시킨 열과 지하수의 움직임을 관찰하는 방식으로 방사성폐기물이 내뿜는 열 처리 방법 등을 실험·연구한다.
산업부 관계자는 향후 방폐장 활용에 대한 우려에 "연구시설 건설은 고준위 방폐장과는 완전히 별개의 과정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원자력환경공단은 부지선정평가위원회를 별도로 구성해 지하 연구시설 용지를 선정한다.이후 기초 지자체가 제출한 유치 계획서와 현장 용지 조사 결과를 토대로 연내 용지 선정을 완료할 계획이다.
산업부는 2026년 구축 사업을 시작한 뒤 2032년 최종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2030년 일부 운영을 시작해 20년간 운영한다.산업부와 원자력환경공단은 오는 25일 관심이 있는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 뒤 다음달 19일까지 유치의향서를 받고,해외스포츠중계사이트 No2티비8월 2일까지 유치계획서를 접수한다.
[홍혜진 기자]
해외스포츠중계사이트 No2티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사이트 No2티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이중에서 투자 부적격으로 분류되는 신용등급 BBB- 미만 채권은 241개(91%)에 이른다.
해외스포츠중계사이트 No2티비,연합뉴스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정의선 현대자동차 회장을 비롯한 우리 주요 기업인이 윤석열 대통령 초청으로 28일 우리나라를 1박2일로 국빈 방문한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을 만나기 위해 총출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