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월드컵북로50길 6-10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KT는 국내 IPTV 최초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지니 TV AI트래블뷰' 채널을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이 채널은 다양한 유명 도시나 아름다운 휴양지의 모습을 AI로 이미지와 사운드를 생성해 제작한 콘텐츠 채널이다.지니 TV에서 리모컨으로 '#848번'과 '#849번'을 눌러 총 2개의 채널에서 즐길 수 있으며 지니 TV 고객이라면 누구나 광고 없이 24시간 무료로 볼 수 있다.음성인식이 지원되는 셋톱박스 이용자는 '지니야,마포구 월드컵북로50길 6-10AI트래블뷰 틀어줘'라고 말해 이용할 수도 있다.
특히 채널 #849번에서는 오는 7월 파리에서 열리는 지구촌 스포츠 축제 기간에 맞춰 파리 테마로만 구성했다.KT는 축제 기간까지 파리와 관련된 영상을 송출해 마치 파리 여행을 떠난 듯한 이색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또 다른 채널 #848번에서는 여름휴가 테마로 뉴욕,마포구 월드컵북로50길 6-10베네치아,마포구 월드컵북로50길 6-10태국,마포구 월드컵북로50길 6-10몰디브 등 인기 있는 도시나 아름다운 휴양지를 주제로 제작된 콘텐츠를 볼 수 있다.KT는 두 채널을 통해 매달 5편씩 각각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AI트래블뷰는 KT그룹의 B2B 종합 미디어 솔루션인 '매직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KT가 자체 개발한 솔루션인 매직플랫폼은 AI로 영상을 분석하고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기존에는 하나의 채널에 들어가는 콘텐츠를 제작·수급하고 편성하는 데 오래 걸렸다면 KT 매직플랫폼을 통해서 최소한의 비용과 시간으로 고품질 콘텐츠를 빠르게 제작할 수 있게 됐다.
KT는 KT그룹과 협력해 미디어 시너지를 발휘했다.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한 KT 알파는 매직플랫폼으로 영상을 제작하고,마포구 월드컵북로50길 6-10지니뮤직과 자회사 주스가 AI로 창작한 배경음악을 접목해 하나의 콘텐츠로 완성했다.KT는 KT그룹의 미디어 계열사와 사업 영역에 따라 그룹 시너지를 지속 강화해 갈 것이며 매직플랫폼의 활용도 다양한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이번 AI트래블뷰 채널 서비스는 KT 미디어 그룹의 시너지와 AI 기술력이 있었기에 탄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AI 기술로 IPTV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마포구 월드컵북로50길 6-10미래 세대를 위한 미디어 생태계 확장과 대한민국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AX 혁신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