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현금구매
5년 만기·10억 달러 규모…가산금리 24bp
3년 만에 발행한 외평채에 역대 최저 수준의 가산금리가 매겨졌다.
기획재정부는 10억 달러 규모의 달러화 표시 외국환평형기금채권(외평채)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27일 밝혔다.
5년 만기 단일 유형(single tranche)으로 발행된 이번 외평채의 표면 금리는 4.5%다.
가산금리는 24bp(1bp=0.01%포인트)로 5년물 달러화 채권 최저치(30bp)는 물론 전체 달러화 채권 최저치(25bp·10년물)보다 낮은 역대 최저 수준이다.
통상 가산금리는 발행자의 신용도가 높을수록 낮게 설정된다.
준거 금리(벤치마크)가 떨어지면서 국내기업과 금융기관들이 보다 낮은 금리로 외화를 조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년 만의 달러화 채권 발행을 통해 한국 정부가 '정기적인 채권 발행자'의 지위를 확립한 점도 성과로 지목된다.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활용 가능한 외화 조달창구를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란 기대다.
기재부 관계자는 "자본시장 선진화,로또 현금구매외환시장 구조개선 등 정부가 추진 중인 외국인 투자자 접근성 제고 노력을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었던 것도 중요한 성과"라고 전했다.
로또 현금구매
:[사진=코오롱]29일 코오롱그룹에 따르면 이날 오후에는 이규호 (주)코오롱 전략부문 대표이사 부회장도 과천 부림동의 저소득 홀몸어르신 가정의 벽지·장판 도배 작업에 직접 나섰다.
로또 현금구매,박 후보는 <아이뉴스24>와 인터뷰에서 당의 결정에 서운했느냐는 질문에 "원희룡 장관에 이어 두 번째로 빠르게 험지 출마에 응하며 '퍼스트 펭귄' 역할을 했고 '당에서 보낸 인물'로서 선거운동을 벌이고 있었다"며 "선거 운동을 이어갈 명분을 잃어버린 것 같아 받아들이기 어려웠다"고 진솔한 속내를 털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