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뉴진스 해린 월드컵
취임 2주년 기자회견… 정주영 도전정신으로 개발사업· 기업유치 속도감 있게 추진
이현재 경기 하남시장은 2일 시청에서 열린 취임 2주년 기자회견에서 정주영 현대 명예회장이 보여준 도전정신으로 개발사업과 기업유치를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며 이렇게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지난 2년간 시정 성과로 교통 편의 확충을 꼽았다.
그는 “하남시는 5호선 출퇴근 시간대 배차 간격을 7분대로 단축하고,뉴진스 해린 월드컵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D·F 노선 연장 발표 성과를 만들어내는 한편,버스노선 17개 확충과 마을버스 준공영제 도입 등 교통편의를 크게 개선했다”며 “수석대교 문제는 미사IC 연결로 신설,강일IC 우회도로 입체화 등의 해법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시장은 “풍산멀티스포츠센터를 지난해 10월 운영하고,감일공공복합청사와 종합복지타운을 올해 개관했고,앞으로 덕풍스포츠문화센터와 제2노인복지관을 조성하겠다”며 “3호선 송파하남선에 포함될 덕풍역을 하남드림휴게소와 연계할 수 있도록 이전을 추진한다”고 덧붙였다.
다음으로 미사아일랜드(미사섬)에 K-팝 공연장과 세계적인 영화촬영장,뉴진스 해린 월드컵영상문화 복합단지 등을 건설하는‘K-스타월드 한류복합단지 조성’에 대한 성과와 과제도 소개했다.
지난해 7월 수질 환경평가등급 1·2등급이어도 개발사업으로 발생하는 수질오염원 관리를 위한 대책을 수립하면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허용한다는 국토교통부 지침 개정을 이끌어냈다.같은해 11월 경제부총리는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하남시 요청으로 외국자본 유치 행정절차를 42개월에서 21개월로 단축했다.
시는 서희건설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1400여 회원사)·PXG(골프용품 제조업체) 연구개발 센터 등을 유치했다.
이 시장은 “주한미군 공여지인‘캠프 콜번(Camp Colbern)’을 원활히 개발하도록 국방부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미사 한강 모랫길을 비롯해 맨발로 걸을 수 있는 산책로 8곳을 조성했다”고 강조했다.